[알토란] '퍽퍽한' 닭가슴살 이제 그만..잡내 없이 쫄깃하게 삶는 법
[알토란] '퍽퍽한' 닭가슴살 이제 그만…잡내 없이 쫄깃하게 삶는 법!
지난 10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냄새 없이 쫄깃하게 닭가슴살 삶는 법을 공개했습니다.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닭가슴살을 삶을 때 빠질 수 없는 채소가 대파와 마늘이다"며 "통마늘을 넣으면 시간이 오래 걸리니 손으로 살짝 으깨서 넣으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다진 마늘을 사용하면 국물이 텁텁해진다"며 "이렇게 바로 마늘을 으깨서 넣으면 마늘 맛을 제대로 살릴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냄새 없이 닭가슴살을 삶기 위해 끓는 물에 살짝 으깬 마늘 4알과 양파 1/4 쪽을 넣습니다.
대파는 가운데 단단한 심지 부분만 넣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흐르는 물에 씻은 닭가슴살을 넣고 삶아줍니다.

이때, MC 왕종근은 "삶은 닭가슴살은 퍽퍽한데, 어떻게 삶아야 안 퍽퍽한지 궁금하다"고 질문했습니다.
임 조리기능장은 "당연히 닭가슴살을 안 퍽퍽하게 삶는 비법이 있다"며 "시간과 불 조절만 잘하면 된다"고 대답했습니다.
이어 "가장 센 불에 10분을 끓인 뒤 약한 불로 10분을 더 끓여준다"며 "마지막으로 불을 끈 상태에서 5분 동안 뜸을 들여주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이렇게 삶으면 닭다리살인지 가슴살인지 모를 정도로 부드럽고 쫄깃해진다"고 조언했습니다.
'알토란'은 매주 일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됩니다.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사드 후폭풍 '한미일 對 북중러' 신냉전 가능성 커졌다
- 이민정, 이병헌과 미국 동행.."여전히 예쁘네"
- '다 먹어치워라'..후임 식고문한 해병대 병사 징계
- 태풍 온다더니 비는 안 오고 폭염만..왜?
- 아이오아이 유연정, 우주소녀 합류.."쉽지 않은 결정이었다"
- 2026년 '붉은 말의 해' 시작…강추위 속 새해 소망 ″좋은 일만 많았으면″
- 2026년 새해둥이 '쨈이·도리'…1일 0시 0분 힘찬 울음
- ″묻지 못한다″…직매립 금지 첫날, 수도권 쓰레기 행방은 [올댓체크]
- '돈 줘도 못 구한다는 극락의 맛' 화제의 중심 두바이 쫀득 쿠키 - 김명준의 뉴스파이터
- '고 장제원 아들' 노엘 ″남들보다 좋은 환경이었지만…부모님께 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