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에 프리미엄 상가 '매드블럭'이 뜬다
- 즐기고, 먹고, 노는 개성만점 복합 스트리트몰 분양 -

대전의 신흥상권으로 꼽히는 유성구 봉명동에 미래형 복합 스트리트몰 '매드블럭'이 조성됨에 따라 상가 분양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
현재 유성구 봉명동이 충남대 앞 신 로데오거리로 떠오르는 가운데, 스트리트형 구조의 복합 상업시설인 '매드블럭'이 수익형 부동산 상가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
유성 매드블럭은 충남대, KAIST, 한밭대, 목원대 등 주요 7개 대학이 반경 5km 내 위치하고 있어 늘 젊은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라는 지리적 이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대전지하철 1호선 유성온천,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시범노선 충남대역(2020년 개통예정)과 인접하여 더블 역세권의 상권을 형성하며 유동인구의 유입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지점이다.
인근 지역에 벤처기업이나 1인 주거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의 대규모 수요 유입이 예상되고 있다는 점 역시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쇼핑공간으로 채워지는 매드블럭은 즐기고, 먹고, 노는 모든 것이 가능한 미래형 상가로 구성될 예정이다. 상가는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까지 연면적 1만7331㎡ 규모로 140실의 공급점포로 구성된다.
매드블럭은 중부권역 최대 규모의 미디어파사드를 건물 외관에 설치하여 차별화된 광고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1~3층에는 외부로 연결되는 오픈형 계단을 설치하여 각 층으로 빠르게 유동인구를 유입할 예정이다.
더불어 상가 앞에 100m 이상의 공원을 조성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로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
녹지공원과 상가의 자연스러운 연결을 통해 하나의 휴게문화공간으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가 앞 스트리트는 보행 동선을 고려해 설계되며, 녹지공원을 통해 여유로운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매드블럭의 입점 상품구성(MD)은 입지적 특성에 부합하여 상권을 리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단순한 상업시설을 넘어 볼 거리, 즐길 거리, 놀 거리를 모두 갖춘 '만능형 상가'를 이루고 있는 것이다.
1~3층의 경우 다양한 소비자층의 유입이 손쉽기 때문에 직장인, 학생부터 가족 단위 고객까지 사로잡는 '라이프&패밀리 플레이스'로 구성된다. 1층과 2층에는 패션, 뷰티, 쇼핑, 카페, 푸드, 미용실을, 3층에는 레스토랑을 겸비하고 고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4~6층은 매드블럭만의 희소가치를 지닌 놀이공간인 '액티브 플레이스', '매드 플레이스', '멤버쉽 플레이스'로 설계, 개성 넘치는 공간을 선보이며 마니아층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4층에는 직영으로 운영되는 락 볼링장이, 5층에는 펍•라운지가 들어서 매드블럭 근방의 대학교 학생들을 비롯한 대전의 젊은이들을 맞이할 예정. 멤버십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6층의 프라이빗 클럽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상가 분양 시 1~3층은 3년, 4~6층은 10년의 임대 확정수익을 보장할 예정이며, 투자금액 또한 6,000만원 대 부터 분양이 가능해 저금리시대에 맞는 안정적인 수익형 부동산 투자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4~6층은 다수의 호텔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는 시행사인 ㈜흥복에서 직영으로 운영, 상가 분양을 넘어 매드블럭의 안정화 및 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다.
실제로 토지주인 위탁사 ㈜흥복은 수익형 부동산 전문 개발 운영회사로, 대전 둔산동 굿모닝레지던스休호텔(134실)과 대전 둔산동 부띠끄호텔락희(54실)를 운영 중이며, 광양호텔락희(225실), 청주 지웰시티 호텔락희(352실, 2016년 오픈 예정)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한편 매드블럭의 분양 홍보관은 유성구 봉명동 612-4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드블럭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대표전화를 통해 분양 및 임대에 대한 자세한 문의가 가능하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뜨거운 강남 재건축..시들한 분양시장에도 나홀로
- "먹튀 상가는 가라" 임대케어 각광..무경험 투자자에 인기
- 인천 '만수역 남광하우스토리' 개관 전부터 장사진
- 대림산업,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e편한세상 명지' 8월 분양
- 중흥건설, '중흥S-클래스 전국 A·S콜센터' 개소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매경ECONOMY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