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LoL 알파 클라이언트, 어디까지 왔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알파 테스트를 시작한지 석 달이 되가고 있습니다. 'LoL' 알파 클라이언트는 테스터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점점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초창기와 비교하면 확실히 달라졌습니다. 우선 3대3 맵인 뒤틀린 숲이 추가됐네요. 초기 버전에서는 소환사의 협곡, 무작위 총력전만 플레이할 수 있었죠.

문제가 많았던 로비도 상당한 개선 작업이 이뤄졌어요. 파티가 해산되면 로비 페이지가 아니라 그 전에 있던 페이지로 돌아가게 됐고, 초대 패널의 검색 바에 글자 수 제한도 적용됐죠. 또 이용자 의견을 받아들여 로비 채팅이 로비에 다시 위치하게 됐습니다.
게임 종료 후 뜨는 정보창도 나아졌습니다. 일단 그래프 막대에 커서를 올리면 헤더와 숫자가 표시되고, 연결된 다른 막대도 모두 표시됩니다. 또 게임 종료 후 화면에서 친구 추가가 되지 않던 버그도 해결됐죠.

초기에는 없었던 정보, 컬렉션 창도 살펴볼게요. 최근 라이엇게임즈는 챔피언 정보에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했습니다. 정보 창에서는 숙련도가 가장 높은 챔피언 셋, 그리고 자신의 티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경기 기록 탭에서는 최근 플레이한 챔피언을 비롯해 게임 결과를 알 수 있죠.
경기를 클릭하면 점수표, 개요, 통계, 그래프 등 게임이 어떻게 진행됐고, 누가 얼마나 잘했는지 일목요연하게 표시가 됩니다. 특히 개요 란에서는 언제 어느 위치에서 킬을 따냈고, 데스를 했는지 표시되기까지 합니다.

컬렉션에서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챔피언, 룬을 확인할 수 있어요. 챔피언 스킬, 배경은 아직 구현되지 않았네요. 현재는 개요, 스킨 탭만 활성화 돼 있습니다. 룬은 아이콘이 좀 더 폼나게 바뀌었네요.
눈에 띄는 점은 소환사 주문입니다. 각 소환사 주문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 텍스트 설명에 그치지 않고 직접 게임 화면으로 보여주죠. 'LoL'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딱일 것 같네요.

이용자들은 컬렉션 페이지에서 스킨 전용 탭을 만들어달라는 주문을 하고 있는데요. 일단 라이엇게임즈는 새로운 클라이언트의 기능 구현에 집중을 하고, 알파 단계가 완료되면 페이지 제작해 착수하겠다고 합니다.
라이엇게임즈는 알파 클라이언트에 랭크 게임을 적용시키기 위한 준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랭크 게임 도입에 대비하려면 최대한 많은 지원군이 필요하겠죠. 라이엇게임즈는 4일부터 알파 테스터 추가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색다른 알파 클라이언트를 경험하고 싶다면? 지금 신청하세요!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