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펫케어 포털 '왈하우스' 출시
김용주 2016. 9. 4. 09:00
KT가 IPTV(올레 tv)를 통해 반려동물과 가족을 위한 국내최초 펫 케어 포털 `왈하우스` 서비스를 출시한다.
`왈하우스`는 외출 이후 집에 홀로 남겨진 펫에게 주인의 사진과 목소리가 담긴 메시지를 TV로 전송해 분리불안을 느끼고 있는 펫의 외로움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서비스다.
펫 전용 콘텐츠 약 5000여편을 제공한다. 주인이 집 밖에서도 TV를 켜서 왈하우스의 오디오, 비디오 등 콘텐츠를 제어할 수 있다.
KT는 연내 왈 하우스에 사물인터넷(IoT)과 T2O(TV to Offline) 모델을 결합, 국내 최대 규모 펫 케어 포털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홈 모니터링 기능인 `왈캠`을 통해 집에 홀로 있는 펫을 스마트 폰으로 실시간 살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고, VoD 시청 중 방송에 나온 반려동물 용품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사료, 간식, 장난감 등 펫 맞춤형 관련 용품을 담은 `왈박스`를 매월 배달해주는 구독형(Subscription) 서비스도 검토하고 있다.
유희관 KT 미디어사업본부 상무는 “왈 하우스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생활밀착형 서비스”라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T2O서비스를 개발, 올레tv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김용주 통신방송 전문기자 kyj@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자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250만대 전량 리콜
- 목성 북극 첫 촬영..가로줄 무늬는 없었다
- [카드뉴스]호갱 취급한, 니들 끝까지 이럴래?
- 천송이 코트로 의무화 폐지된 공인인증서, 10명 중 8명 이상 여전히 선호
- 중동에도 무인 운전 버스 등장..두바이서 시속 10~15km로 주행
- '2조6000억' 사기 보석상, 도피 7년 만에 체포… “피해액 인도 사상 최대”
- 지진 발생하자 모여든 코끼리들 왜?… 새끼 동그랗게 에워쌌다
- “이젠 머리도 감겨주는 AI”… 中서 등장한 'AI 샴푸 전문점'
- “드론 한 대가 8500만원이나 해?”…비싼 이유는?
- 북한제 자주포 '곡산', 우크라 드론에 박살...북러 협력도 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