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48' 데뷔 그룹 아이즈원 12인 순위 공개..센터는 '1위 장원영' [텔리뷰]

김현민 2018. 8. 31. 23: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듀스48' 아이즈원 / 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

[스포츠투데이 김현민 기자] '프로듀스48'에서 그룹 아이즈원(IZONE)으로 데뷔할 최종 멤버가 선발됐다.

31일 방송된 케이블TV Mnet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48'에서는 최종 20명 연습생의 데뷔 평가곡 무대와 함께 생방송 투표 진행 끝에 선발된 최종 데뷔 멤버 12인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대표 프로듀서를 맡은 가수 겸 배우 이승기는 지난 일주일간 진행된 온라인 투표와 생방송 문자 투표를 합산해 결정된 최종 12인의 명단을 발표했다.

먼저 이승기는 연습생의 순위 11위부터 3위까지를 한 명씩 발표한 뒤 1등 후보 2인을 발표해 최상위 그룹을 공개했다. 이어 마지막으로 합류한 12위 연습생을 공개했다.

제일 먼저 호명된 11위는 김민주였다. 김민주는 "지난 100일동안 저를 응원해주신 국민 프로듀서님들이 계셔서 최선을 다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응원해주신 만큼 꼭 보답해드리고 싶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10위 김채원은 "제가 연습생으로서 이렇게 큰 무대에 선 것만으로도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는데 이 자리에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응원해주신 국민 프로듀서님들과 연습생들, 부모님, 울림 식구들 감사드린다. 많은 사람들의 응원 덕에 이 자리에 있는 것 같다. 더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감사하다"고 밝혔다.

9위 혼다 히토미는 "국민 프로듀서님 감사드린다. 100일동안 도망치고 싶고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는데 끝까지 열심히 하기를 잘한 것 같다. 감사하다"고 얘기했다.

8위 강혜원은 "아직 실력이 부족한데 선택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관계자와 가족, 국민 프로듀서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7위 권은비는 "지금까지 믿고 투표해주셔서 감사하다. 저를 이렇게까지 키워주셔서 감사드리고 부모님, 오랜 연습기간 기다려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관계자들의 이름을 호명하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제가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국민 프로듀서님들께 많은 모습 보여드리고 초심을 잃지 않겠다.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6위 야부키 나코는 "저를 여기까지 데려다준 국민 프로듀서 여러분 감사드린다. 처음에는 F클래스부터 시작해서 데뷔는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지금 아주 꿈같고 기쁘다. 꿈이 아닌가. 믿을 수가 없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5위 안유진은 눈물을 쏟아내며 "아까 순위가 올라가는 걸 보면서 '나는 안되겠구나' 했는데 놀랐고 이렇게 높은 순위로 데뷔하게 해준 국민 프로듀서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제작진, 소속사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4위 최예나는 "정말 예상치도 못 했는데 꿈 속에서 꿀 것 같은 꿈을 이뤄주신 국민 프로듀서님들 감사하다. 부모님께 이제 밖에서 자랑스러운 딸이, 자랑스러운 동생이 되겠다"며 소속사 관계자들에게 인사했다. 3위 조유리는 깜짝 놀란 표정으로 "3등까지 와서 마음을 정리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저에게 기적을 선사해주신 국민 프로듀서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망의 1위는 2004년생 연습생 장원영이었다. 그는 "사실 제가 오늘 생일이다. 감사드린다. 국민 프로듀서님들이 아니었다면 여기 서있지 못 했을 것"이라며 관계자들을 호명하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그는 "순위에 연연하지 않고 언니들을 지켜주는 센터가 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꾸준히 1위 자리를 고수해오다 마지막에 2위를 차지한 미야와키 사쿠라는 "국민 프로듀서님 감사하다. 항상 같이 열심히 해준 연습생 여러분. 그리고 스태프들 감사하다. 저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이 그룹에서 열심히 하고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채연 연습생을 언급하고 "같이 데뷔하고 싶다"며 울먹였다.

마지막 12위 자리 후보로 이가은, 미야자키 미호, 이채연, 한초원이 호명됐다. 미야자키 미호가 15위, 이가은이 14위, 한초원이 13위가 됨으로써 이채연이 극적으로 데뷔 멤버에 합류했다. 이채연은 "오랫동안 꿈꿔왔던 자리에 설 수 있게 해준 국민 프로듀서님 감사하다"며 소속사 관계자, 친구, 부모님 등에게 고맙다는 소감을 밝혔다. 그는 "지금 이 마음가짐 그대로 좋은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즈원 멤버가 된 12인은 2년 6개월 동안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하게 된다.

다음은 그룹 아이즈원 데뷔 멤버 12인 최종 순위(괄호 안은 소속).

1위 장원영 (스타쉽)
2위 미야와키 사쿠라 (HKT48)
3위 조유리 (스톤뮤직)
4위 최예나 (위에화)
5위 안유진 (스타쉽)
6위 야부키 나코 (HKT48)
7위 권은비 (울림)
8위 강혜원 (에잇디)
9위 혼다 히토미 (AKB48)
10위 김채원 (울림)
11위 김민주 (얼반웍스)
12위 이채연 (WM)

김현민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