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새끼 고양이 키우기 이렇게 해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 체온 유지 : 아직 어리기에 스스로 체온 조절을 못하는데요.
종이상자 같은 곳에 수건을 깔고 페트병 물통에 따뜻한 물을 붓고 또 다른 수건으로 감싼 후 새끼 고양이 옆에 놓아주시면 체온 조절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미가 새끼 고양이의 항문을 핥아 배변을 유도시키지만 어미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젖은 수건으로 새끼 고양이의 항문을 자극해주신다면 배변 활동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획 : 심승진
디자인 : 김대성
사진 : 이슬기
1. 새끼 고양이 키우기 이렇게 해보세요
2. 체온 유지 : 아직 어리기에 스스로 체온 조절을 못하는데요. 종이상자 같은 곳에 수건을 깔고 페트병 물통에 따뜻한 물을 붓고 또 다른 수건으로 감싼 후 새끼 고양이 옆에 놓아주시면 체온 조절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때 물의 온도는 약 30~35도 정도가 적당합니다
3. 먹이 주는 법 : 눈도 뜨지 못한 새끼 고양이라면 분유를 제공해야 하는데요. 2~3시간 간격으로 꾸준히 먹여주어야 합니다. 이후 1개월 정도 자란 새끼 고양이는 키튼 사료를 물에 불려서 급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배변 훈련은 이렇게 : 새끼 고양이 스스로 배변을 진행하기 어려운데요. 일반적으로 어미가 새끼 고양이의 항문을 핥아 배변을 유도시키지만 어미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젖은 수건으로 새끼 고양이의 항문을 자극해주신다면 배변 활동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5. 목욕 하는 법 : 스스로 체온 조절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성묘가 된 후에 목욕을 시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이 사용하는 비누나 샴푸는 새끼 고양이에게 치명적인 피부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 전용 샴푸 등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귀 청소는 이렇게 : 새끼 고양이도 온몸을 다 그루밍을 할 수 있어 자신의 몸을 항상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귀까지는 하지 못하기 때문에 방치해두신다면 귀에 세균이 쌓여 피부병 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고양이 전용 귀 세정제를 이용해 꾸준히 귀를 닦아 청결히 관리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아트 레니게이드·500X 경유차 배출가스 불법 조작
- 도끼 가사논란에 여론 반응 '싸늘'..우리 엄마 지킨 것 뿐
- 견미리 아들공개 "막내 아들 훈훈함 무엇?"
- 손태영 공식사과, 거짓 해명으로 불거진 논란 "잠재울까?"
- 갑질·횡령에 '상폐' 위기 맞은 '미스터피자' 기사회생 카드는
- 원안위, 국내 최초 원전 고리 1호기 해체 승인… 원전 해체 시장 열렸다
- "선생님, 보험 안 돼도 로봇수술로 해주세요"…수술 로봇 수입 1년 새 57% 증가
- 트럼프, 이란과 핵협상 한다면서 무력충돌 가능성도 제기
- 하반기 산업기상도 반도체·디스플레이 `맑음`, 철강·자동차 `흐림`
- `6조 돌파`는 막아라… 5대은행, 대출조이기 총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