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복무기간 계산기 화제, 늦게 입영할수록 이득?..병무청 "연기 사유 NO"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복무 단축이 결정된 가운데 군복무기간 계산기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27일 국방부는 병사 복무기간을 문 대통령 임기 중 현재 21개월에서 18개월로 단계적으로 단축하는 내용이 포함된 '국방개혁 2.0(안)'을 문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내용에 따르면 복무기간 단축은 2주마다 하루씩, 3년여에 걸쳐 단계적으로 단축된다.
군복무기간 단축이 확정되면서 많은 이들이 혜택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보고자 자신의 군복무 기간을 계산하기 시작한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국방부는 병사 복무기간을 문 대통령 임기 중 현재 21개월에서 18개월로 단계적으로 단축하는 내용이 포함된 ‘국방개혁 2.0(안)’을 문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내용에 따르면 복무기간 단축은 2주마다 하루씩, 3년여에 걸쳐 단계적으로 단축된다. 2020년 6월 15일에 입대하는 병사부터는 지금보다 3개월 줄어든 18개월간 복무한 뒤 전역한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군복무기간 계산기’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했다. 군복무기간 단축이 확정되면서 많은 이들이 혜택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보고자 자신의 군복무 기간을 계산하기 시작한 것.
하지만 병무청은 “입영일자 연기는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연기가 가능하다”며 “복무기간 단축은 연기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정인기자 lji3633@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염에 물놀이 하다..전남 광양서 계곡서 고교생 사망 사고
- '그것이 알고 싶다', 웹하드 업체-헤비업로더 '디지털 성폭력 영상' 커넥션 집중 추적
- "'탁'치니 '억' 하고" 박종철 열사 아버지 박정기 씨, 그리운 아들 곁으로
- 베니, 9세 연하 남편 안용준에 서운함 폭발 "나이 먹고 이러면 감방 간다고"
- 전국 곳곳 천둥·번개..소나기 소식에 '전국날씨' 실시간 검색어 등극
- 지구온난화탓? 재난영화같은 산불 세계 곳곳서 발생
- SNS공룡의 위기? 트위터도 팔로워 감소로 주가 폭락
- '육군의 핵심' 기갑부대 전격 개편..더 강력해진다
- 주목받는 똘똘한 한채? 다시 들썩이는 강남 재건축
- 미국은 4% 성장하는데..한국 경제는 왜 고꾸라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