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라이프' 월클 감스트, 그냥 만들어진게 아니다[어제TV]

지연주 2018. 12. 29. 06: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런 쓰레기가 K리그 홍보대사라고?" 월드클래스 크리에이터 감스트는 그냥 만들어지지 않았다.

감스트는 아버지 반대는 물론 악플까지 뒤집으며 월드클래스 크리에이터의 위엄을 증명했다.

감스트는 "축구 한 분야만 파서 1인 크리에이터 생활을 오래 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랩, 게임 등 다양한 분야로 늘려가는 중이다"고 밝혔다.

게임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은 "사실 감스트가 처음 K리그 홍보대사가 됐을 때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다"고 말을 꺼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지연주 기자]

“저런 쓰레기가 K리그 홍보대사라고?” 월드클래스 크리에이터 감스트는 그냥 만들어지지 않았다. 감스트는 아버지 반대는 물론 악플까지 뒤집으며 월드클래스 크리에이터의 위엄을 증명했다.

12월 28일 방송된 JTBC ‘랜선라이프’에서는 소프와의 콜라보레이션, 타이거JK-윤미래 부부와의 합동방송, K리그 시상식까지 참여하는 감스트의 모습이 담겼다.

감스트는 소프와 ‘출장요리’ 콘텐츠를 제작했다. 소프는 요리에 앞서 감스트의 냉장고를 점검했다. 소프는 음식물 쓰레기까지 보관하고 있는 감스트 냉장고를 보고 경악했다. 감스트는 “소프 음식 먹으려고 어제 저녁 8시부터 굶었다”고 말해 좌중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감스트는 소프의 지시를 따라 요리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소프는 그런 감스트에게 “잘하고 있다”고 연신 칭찬했다. 감스트는 소프와 브로맨스 분위기를 자아내며 방송에 웃음을 더했다.

감스트는 1인 방송 최초로 타이거JK-윤미래와 합동방송을 하며 월드클래스의 입지를 입증했다. MC 이영자는 “감스트 씨가 직접 섭외한 것인가?”라고 물었다. 감스트는 “아니다. 타이거JK 형님께서 먼저 연락을 주셨다. 그래서 처음엔 장난전화인 줄 알았다”고 답했다.

감스트는 본격적인 방송에 앞서 타이거JK-비지 앞에서 진지한 모습을 보였다. 감스트는 “축구 한 분야만 파서 1인 크리에이터 생활을 오래 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랩, 게임 등 다양한 분야로 늘려가는 중이다”고 밝혔다. 비지는 “영상만 접했을 때는 이런 모습일 줄 몰랐다. 진지하니까 적응이 안 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감스트의 능력은 타이거JK-윤미래와의 생방송에서 발휘됐다. 감스트는 타이거JK의 길고 맥락 없는 말을 적절하게 끊어내며 탁월한 진행솜씨를 뽐냈다. 감스트는 타이거JK와 윤미래의 신곡을 음악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려놓으며 저력을 과시했다. 타이거JK는 “감스트 방송에 고정출연하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감스트는 ‘K리그 어워즈’에거 감사패를 받았다. 감스트는 갑작스레 수상자로 호명되자 잠시 당황해했다. 그러나 “K리그는 내게 심장 같은 존재다”는 감명 깊은 수상소감을 남겼다. 감스트는 감사패를 받고 잠시 눈시울을 붉혔다. 감스트의 진심 어린 모습이 시청자에게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게임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은 “사실 감스트가 처음 K리그 홍보대사가 됐을 때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다”고 말을 꺼냈다. 감스트는 “실제로 ‘너 때문에 K리그 안 본다’, ‘저런 쓰레기가 K리그 홍보대사라고?’ 등 악플 때문에 많이 힘들었다. 그런데 고생한 걸 알아주시니 그저 기쁘다”고 뿌듯함을 표출했다.

감스트는 크리에이터 활동 초기 아버지의 반대에 부딪혔다고 고백했다. 감스트는 “인터넷 방송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아도 아버지께서 인정해주지 않으셨다. 그런데 감사패를 받고 난 후 ‘자랑스럽다 내 아들’이라는 문자를 받았다”고 털어놨다. MC 김숙은 “진짜 대단하다”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감스트의 열정과 허당기 넘치는 모습은 1인 콘텐츠의 매력 포인트다. 그러나 방송 안 이미지 이면에는 누구보다 콘텐츠를 위해 살신성인하는 노력이 있었다. 감스트의 피나는 노력이 바로 그를 월드클래스로 만들었다. (사진=JTBC ‘랜선라이프’ 캡처)

뉴스엔 지연주 playing@

‘미우새’ 김완선 집 공개, 호텔 뺨치는 럭셔리 화이트 하우스[결정적장면]수빈, 수영복에 드러난 꿀벅지+명품 힙 ‘어마어마한 몸매’[SNS★컷]현아♥이던, 핑크빛 작렬 섹시댄스 ‘이게 바로 현실커플’[SNS★컷]승리, 미모의 여동생과 연말 데이트 “‘나혼자산다’서 공개”[SNS★컷]부산 찾은 추신수♥하원미, 기차 타자마자 햄버거 먹방 ‘대식가 포스’[SNS★컷]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