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션샤인 일본군 김남희+친일파 김의성, 악마를 보았다[어제TV]

뉴스엔 2018. 9. 9. 0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극악무도한 일본군 김남희, 나라를 파는 친일파 김의성.

친일파인 이완익은 일본이 조선을 삼키려는 것을 방해하는 고사홍을 처단하려 했다.

그리곤 자신을 막아서는 구동매에게 "일본의 개가 감히 누굴 건드리냐", "기껏해야 낭인 새끼가"라는 말로 모욕감을 줬다.

일본이 조선을 삼키고 악행을 저지른 것은 역사적 사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예은 기자]

극악무도한 일본군 김남희, 나라를 파는 친일파 김의성. 이들의 악행이 보는 이들을 분노케 했다.

9월 8일 방송된 tvN 주말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극본 김은숙/연출 이응복/제작 화앤담픽처스 스튜디오드래곤) 19회에서는 고애신(김태리 분)의 집안이 망하고, 조부 고사홍(이호재 분)이 숨을 거뒀다. 모리 타카시(김남희 분)과 이완익(김의성 분)의 합작품이었다.

친일파인 이완익은 일본이 조선을 삼키려는 것을 방해하는 고사홍을 처단하려 했다. 그러던 중 고애신의 부친이자 고사홍의 아들인 고상환을 자신이 죽였음을 깨달았다. 딸 쿠도 히나(김민정 분)에게 "고사홍이 손녀 말이다. 그년이 누군지 알았다. 앞으로 교류하지 마라. 그년 애미 애비를 내가 죽였다"고 일렀다. 자신이 죽인 이의 정체를 알고도 큰 흔들림은 없었다.

고애신 외에도 이완익에 의해 부모를 잃은 이는 많았다. 준영(장동윤 분)과 그의 친구들이 대표적. 이들은 이완익을 죽일 날을 잡았으나 친구 한 명이 훔쳐보는 것을 들키고 말았다. 결국 그는 총에 맞아 목숨을 잃었고, 준영은 유진 초이(이병헌 분) 덕분에 자신의 목숨을 건졌다. 이완익은 이 일을 겪으며 의병의 위험성을 강조했던 모리 타카시의 말을 떠올렸다.

이에 고사홍 집안 무너뜨리기 작전에 돌입했다. 그는 외부대신으로서 새 철도 노선이 고사홍의 집을 지나도록 만들었고, 그와 동시에 집을 부쉈다. 고사홍은 위험을 감지하고 고애신을 광에 가둔 뒤, 유진 초이와 구동매(유연석 분)을 불러 손녀를 보호해 달라 부탁했다. 집 터 중 철도 노선이 지나지 않는 곳을 식솔들에게 나눠주기도 했다. 그렇게 고사홍은 세상을 떴다. 일본군과 이완익에 의해 목숨을 잃은 셈이었다.

이완익은 그렇게 한 집안을 무너뜨리고 모리 타카시를 찾아갔다. 모리 타카시에게 인정을 받은 그는 고애신을 잡아 장승구 등까지 같이 잡겠다고 선언했다. 쿠도 히나는 이완익을 욕하는 수미(신수연 분), 도미(고우림 분) 남매가 이완익에 대해 얘기하자 "그 어린 눈에도 이완익은 나쁜 자니?"라고 물으며 자신의 부친이 한 짓에 슬퍼했다.

모리 타카시의 악행도 함께 이어졌다. 그는 구동매가 잡고 있는 진고개 상권을 흔들려 했다. 그리곤 자신을 막아서는 구동매에게 "일본의 개가 감히 누굴 건드리냐", "기껏해야 낭인 새끼가"라는 말로 모욕감을 줬다.

또 그는 자신의 행보에 방해가 되는 의병들의 명단을 적어 서랍에 넣어뒀다. 유진 초이가 몰래 방에 숨어들어 본 덕분에 황은산(김갑수 분)은 도망치며 목숨을 구했지만, 홍파(서유정 분)은 자신까지 떠나면 황은산의 도망이 들킬 수도 있다며 자리를 지켰다. 결국 그는 모리 타카시의 총에 맞아 목숨을 잃었고, 모리 타카시는 그의 시신을 한성 거리에 내걸어 충격을 줬다.

일본이 조선을 삼키고 악행을 저지른 것은 역사적 사실. 모리 타카시와 이완익은 그 민낯을 보여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방송 말미엔 일본군이 고애신을 잡기 위해 고사홍 가문에게 총, 칼을 겨누는 잔인한 모습까지 보였다. "피가 거꾸로 솟는다", "가슴이 먹먹하다" 등의 시청자 반응이 나오는 이유다.(사진=tvN ‘미스터 션샤인’ 캡처)

뉴스엔 김예은 kimmm@

‘그것이 알고싶다’ 흑금성 박채서, 그가 한 잘못과 억울함(종합)‘그것이 알고 싶다’ 흑금성 박채서, 이중간첩이냐 조작된 간첩이냐‘아는형님’ 유라 “170cm-53kg 때, 살 때문에 쫓겨났다”‘이타카로’ 하현우, 소유 비키니사진에 “이건 누구?”[결정적장면]서정희 딸 서동주, 수건 한장으로 가린 아찔 S라인[SNS★컷]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