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태국 '사커 보이' 구조 다큐멘터리 제작

박준우 기자 2018. 7. 11. 1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 디스커버리가 최대 17일간 동굴에 고립됐다 구조된 유소년 축구팀 소년들과 코치 등 13인에 대한 특별방송을 편성 방송한다.

10일 외신에 따르면 디스커버리 채널은 오는 13∼14일 소년들의 구조작업을 주제로 한 특별방송을 각각 디스커버리 채널과 사이언스 채널을 통해 방영한다고 밝혔다.

구조대는 지난 10일 오후 코치인 엑까본 찬따웡(25)을 마지막으로 동굴 안에 고립됐던 유소년 축구팀 전원을 모두 구조하는 데 성공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축하 인사도 잇따라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 디스커버리가 최대 17일간 동굴에 고립됐다 구조된 유소년 축구팀 소년들과 코치 등 13인에 대한 특별방송을 편성 방송한다. 해외 정상들도 구조된 소년들과 구조대에 찬사를 쏟아내며 무사귀환을 함께 기뻐했다.

10일 외신에 따르면 디스커버리 채널은 오는 13∼14일 소년들의 구조작업을 주제로 한 특별방송을 각각 디스커버리 채널과 사이언스 채널을 통해 방영한다고 밝혔다. 방송에서는 그동안 생존이 확인되지 않아 애를 태웠던 초창기부터 10일 뒤 동굴 내부에서 생존이 확인된 뒤 전원이 구조될 때까지 내용을 다룰 것으로 알려졌다. 처음 이들이 고립됐던 상황부터 어떻게 구조대가 꾸려지게 됐는지, 구조대 중 한 명이 비극적으로 사망하는 사건 등이 모두 담긴다.

특히 디스커버리채널은 이들이 왜, 어떻게 안쪽 동굴까지 들어갔으며, 헤엄도 못 치는 이들이 어떻게 2주나 살아남을 수 있었는지, 심리 및 신체 상태는 어떻게 바뀌었는지 등 수많은 의문에 대한 답이 다큐멘터리 안에서 하나하나 풀려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넷플릭스의 유명 다큐멘터리 마약왕들의 제작자 이언 러셀이 제작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구조대는 지난 10일 오후 코치인 엑까본 찬따웡(25)을 마지막으로 동굴 안에 고립됐던 유소년 축구팀 전원을 모두 구조하는 데 성공했다.

한편 이들이 모두 무사히 구조되자 전 세계에서 축하와 격려가 쏟아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모두가 자유로워진 무척 아름다운 순간”이라며 “위험한 동굴 속에서 실종자들을 구조한 태국 네이비실에 축하 인사를 건넨다”고 밝혔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역시 “용감한 소년들과 코치의 인내, 구조대의 능력과 결의가 매우 감탄스럽다”고 밝혔다.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는 “태국 동굴에 갇혀 있던 이들이 성공적으로 구조돼 기쁘다”며 “전 세계가 지켜보고 있었다. 이번 일에 연관된 모든 이의 용기에 경의를 표한다”고 전했다.

박준우 기자 jwrepublic@

[문화닷컴 바로가기|문화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모바일 웹]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