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산업대상]'힐스테이트 당진' 지역 최대 브랜드타운 형성

권소현 2018. 11. 23. 04: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당진시 송악읍 기지시리 일대에 들어선 '힐스테이트 당진 2차' 아파트는 당진의 대표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이데일리 건설산대상 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은 힐스테이트 당진 2차는 17개동 총 1617가구로 당진시 최대 단지로 올해 3월 입주했다.

힐스테이트 당진 2차는 가구수 뿐 아니라 커뮤니티 시설에서도 당진시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당진 2차' 브랜드대상 수상
1차 915가구와 2차 1617가구 합쳐서 2532가구
커뮤니티시설도 당진시 최대 규모
현대건설이 지어 올해 3월 입주한 ‘힐스테이트 당진 2차’ 아파트 단지 모습. [사진=현대건설]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충남 당진시 송악읍 기지시리 일대에 들어선 ‘힐스테이트 당진 2차’ 아파트는 당진의 대표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이데일리 건설산대상 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은 힐스테이트 당진 2차는 17개동 총 1617가구로 당진시 최대 단지로 올해 3월 입주했다. 기존에 공급된 힐스테이트 당진 1차(915가구)와 함께 2532가구에 이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을 형성했다.

힐스테이트 당진 2차는 가구수 뿐 아니라 커뮤니티 시설에서도 당진시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4000여㎥ 규모의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북카페, 클럽하우스, 락커룸, 샤워실, 키즈카페, 맘스카페, 남녀독서실 등 입주민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배려한 시설이 들어섰다. 106동 하부에는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2가구도 마련됐다.

단지 중앙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잔디마당을 조성했고, 입주민들이 단지 내·외부 녹지를 느끼며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도록 단지 외곽선을 따라 약 900m에 달하는 순환 산책로도 조성했다.

어린이놀이터의 경우 체험놀이터, 교통안전놀이터 등의 테마를 부여해 자녀들이 놀이를 통해 교육이 가능하도록 꾸몄으며 잔디광장과 체험놀이터에는 부모들이 차를 마시면서 아이들이 뛰어 노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티하우스도 마련했다.

단지 내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스쿨버스나 학원버스를 승하차 할 수 있는 대기공간인 키즈스테이션을 조성했고, 당진시 최초로 단지 내 150여명 수용이 가능한 대규모 보육시설을 만들었다. 또 당진시 아파트 최초로 범죄예방 환경설계인 ‘셉테드(CPTED)’ 인증을 획득했다.

권소현 (juddi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