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 낚길 참 잘했죠? '신과함께2' 염라대왕의 변수 [무비노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정재가 지난 시리즈에 이어 '신과함께2'의 염라대왕으로 돌아온다.
새롭게 성주신으로 등장할 마동석부터 특별출연 이정재까지 참석할 예정이다.
'신과함께2'에서도 '특별출연' 이정재의 활약은 범상치 않을 듯하다.
이처럼 극 전반을 아우르는 강렬한 매력으로 특별출연의 새 정의를 쓰고 있는 염라대왕 이정재를 다시 만나게 될 날이 머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배우 이정재가 지난 시리즈에 이어 '신과함께2'의 염라대왕으로 돌아온다. 이쯤되면 특별출연의 정의를 새로 쓴 셈이다.
8월 1일 개봉을 확정한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신과함께-인과 연'(감독 김용화·제작 리얼라이즈픽쳐스, 이하 '신과함께2')이 조금씩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6월 5일 티저 포스터 공개를 시작으로 메인 포스터와 폭발적인 기대감이 섞인 해외 반응까지 쏟아지고 있다.
그도그럴것이 전작인 '신과함께-죄와벌'은 1440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흥행 영화 순위 2위를 기록했고, 대만에서도 역대 아시아 영화 흥행 1위, 홍콩 역대 한국 영화 흥행 2위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 전역을 강타했다. 더불어 이번 시리즈는 전세계 100개국이 국내와 동시 또는 8월 내 개봉을 예정하고 있는만큼 쏟아지는 관심이 증폭될 수밖에 없다.
이가운데 7월 5일 국내에서 '신과함께2' 제작발표회가 진행되는 만큼 세간의 이목이 쏠렸다. 김용화 감독을 비롯해 주연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새롭게 성주신으로 등장할 마동석부터 특별출연 이정재까지 참석할 예정이다.
앞서 전편 개봉 당시 '특별출연'을 강조하면서도 홍보 일정에 참여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떨쳤던 이정재다. 이정재는 극 중 염라대왕 역으로 등장해 '신과함께' 히든 캐릭터 역할을 톡톡히 했다. 염라대왕은 부모에 지은 죄를 묻는 천륜 지옥의 재판장이자 저승을 다스리고 있는 대왕 중의 대왕으로 모든 망자의 죄를 꿰뚫어보고 재판 순서를 관장하는 역할이다.
이정재는 길게 자란 백발과 수염, 근엄한 목소리 톤으로 염라대왕만의 카리스마를 뿜어내면서도 적재적소 나타나 예상치 못한 반전을 선사하는 등 흥행 견인차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되짚어보면 이정재의 캐스팅 비화 또한 유쾌했다. 그는 김용화 감독이 우정 출연을 제안하며 작은 역할이라고 말해 흔쾌히 응하고 수락했으나 이틀 뒤 염라대왕 역할을 해달란 말에 대본을 안 본 상태였기에 또 수락했다. 그러나 "길면 이틀 정도"라던 특별출연은 염라대왕 의상과 분장을 체크하는데만 무려 3일이 걸렸다. 심지어 1부 뿐만 아니라 2부에도 주요한 캐릭터로 등장하는 것. 이정재는 당시 "속아서 출연했다"며 김용화 감독에 "우리 우정이 그렇게 깊었냐"고 억울함을 성토(?)한 바 있다.
물론 이는 김용화 감독의 슬기로운 계략이었다. 염라대왕은 전체 판결을 하고 조율하는 역할을 하는만큼 이에 걸맞는 역량을 가진 배우가 필요했고, 처음부터 염라대왕 역을 제안했을 경우 캐스팅 성사가 안 될 수 있어 일부러 작은 역할로 제안했다. 그의 표현대로라면 "빗장이 열리자 마수를 뻗친 것." 그렇게 특별출연으로 무려 30회를 촬영한 이정재다.

'신과함께2'에서도 '특별출연' 이정재의 활약은 범상치 않을 듯하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서 자홍(김동욱)의 재판을 이끌던 저승삼차사 강림(하정우)은 염라대왕에 "저승을 관장하시는 염라대왕님을 마지막 증인으로 요청하는 바입니다"라며 승부수를 던지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는 염라대왕이 재판관이 아닌 증인으로 마지막 법정에 서게 되는 것을 암시하며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자홍의 재판 과정은 실제 주호민 작가의 원작에서도 그려지지 않았던 새로운 스토리기에 관객들도 쉽게 예측할 수 없는 상황. 저승법상 원귀는 재판을 거치지 않고 소멸되어야 마땅하지만 강림은 천년 동안 수행해온 차사직을 걸고, 수홍을 환생시키기 위한 어려운 도전을 한다. 한층 어려워진 미션을 해결하는 강림이 던진 승부수는 '신과함께2'의 신선하고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처럼 극 전반을 아우르는 강렬한 매력으로 특별출연의 새 정의를 쓰고 있는 염라대왕 이정재를 다시 만나게 될 날이 머지 않았다. 8월 1일 개봉.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신과함께2' 포스터, 예고화면 캡처]
무비노트|연예계이슈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지, 양예원 사건 스튜디오 실장 투신에..
- 제시 "몸매 자신감 있어, 수영복 자주 입는다고.."
- 우범곤, 8시간 만 62명 살해한 사건 전말 공개
- 2018 미스코리아 진 김수민, 통과된 심사 보니..
- 구독자 177만 거느린 한국의 10세 유튜버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