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으로 본 제주 비경]中 목호 물리친 외돌개와 '숨은 천연 풀장' 황우지 해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지역 해안 풍경 가운데 최고의 절경으로 꼽히는 서귀포시 외돌개(명승 제79호)와 황우지 해안.
이 해안은 서귀포해양도립공원 지역에 포함돼 범섬, 문섬 등 주변 무인도와 함께 수채화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고려 말기 당시 제주 목마장 관리인인 중국 목호들이 일으킨 난을 평정하려고 내려온 최영 장군이 외돌개를 장군형상으로 치장시켜 목호들의 기를 꺾었다는 설화가 있다.
황우지 해안은 최근 관광객들에게 '숨은 천연 풀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일보]
제주지역 해안 풍경 가운데 최고의 절경으로 꼽히는 서귀포시 외돌개(명승 제79호)와 황우지 해안. 바다로 향해 뻗은 넓은 암반인 ‘동너분덕’을 사이에 두고 서쪽 외돌개, 동쪽 황우지가 위치했다. 이 해안은 서귀포해양도립공원 지역에 포함돼 범섬, 문섬 등 주변 무인도와 함께 수채화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황우지 해안은 최근 관광객들에게 ‘숨은 천연 풀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레 7코스 시작점 표식 사이로 나있는 해안으로 내려가면 시야에 들어온다. 오목하게 들어간 해안 지형을 이용해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레저를 즐기고 있다. 인근에 일제강점기 인공 진지동굴이 있고 1968년 북한 무장공비가 침투해 전투를 벌인 곳이기도 하다.
임재영 기자 jy788@donga.com
|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
| 핫한 경제 이슈와 재테크 방법 총집결(클릭!) |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일본 홋카이도 규모 6.7 지진, 피해 속출.."1명 사망·최소 125명 부상"
- '부친상' 은지원 "아버지, 언제나 큰 존재"..뭉클
- 비트코인 투자 실패 20대 여성, 숨진 채 발견..현장엔 카드 구겨져 있어
- 안현수, 러시아서 은퇴→한국 온다.."러 코치로 일할 생각도 없어"
- 구하라, 입원 전 사진 보니.."여유로운 일상"
- 일본 삿포로서 지진 겪은 배우 기은세 "도시의 모든 것 멈췄다"
- 은지원, 지난 5일 부친상.."빈소에서 아버지 곁 지키는 중"
- [전문]정의용 "18~20일 평양서 남북정상회담..비핵화 실천 방안 협의"
- 이언주, 최강욱 임명에 "어떻게 이렇게 잘 찾아서 찔러 넣을까" 비판
- '판빙빙 사태' 예견? 탕웨이·공리, 일찌감치 中 국적 포기..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