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출연 중인 '이시아', 배우 前 걸그룹 이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시아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이시아는 2011년 데뷔한 걸그룹 '치치'가 2012년 5인조로 재편될 때 '샤인'이라는 예명으로 합류해 디지털 싱글 3집 'Love Is Energy'로 활동했다.
이후 본명인 이지아 대신 '이시아'라는 예명으로 2013년 MBC 일일드라마 '구암 허준'에서 광해군 부인 유씨로 출연하며 연기활동을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시아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이시아는 2011년 데뷔한 걸그룹 '치치'가 2012년 5인조로 재편될 때 '샤인'이라는 예명으로 합류해 디지털 싱글 3집 'Love Is Energy'로 활동했다. 그러다 이 앨범 활동을 끝으로 가수 생활을 마무리했다.
이후 본명인 이지아 대신 '이시아'라는 예명으로 2013년 MBC 일일드라마 '구암 허준'에서 광해군 부인 유씨로 출연하며 연기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이시아는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에서 정지훈(비)의 교통사고로 사망한 옛 연인 '윤소은'을 맡았고, JTBC 드라마 '하녀들'에서 병조판서 허응참(박철민 분)의 딸 '허윤옥'을 연기했으며, OCN 드라마 '처용2'에서 유명 피아니스트 '한지수' 역할을 맡았다.
특히 그는 SBS 수목드라마 '리멤버 아들의 전쟁'에서 성추행 피해자 '김하나' 역으로 주목 받으며 연기력을 확실하게 인정받았으며, 현재 SBS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에서 지은한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글방]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짠내투어' 박나래, 베트남 에그커피 소개..한 잔 1,250원, 맛도 착해
- '라이프 온 마스' 정경호, 심적변화.."우리도 법을 지킬 이유 없다"
- '아는형님' 구준엽, 태민·셔누 춤 실력 칭찬.."타고 났다"
-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김재원, 성형 수술 부탁하는 이시아에게 "거울 한 번 보세요"
- '미스터 선샤인' 이병헌, 김태리와의 치열한 신경전
- '이효리' 제주도 집 매각..누가 샀나 보니
- 김건모, 솔로탈출 결심..결혼 정보 회사 찾았다
- 유명 아이돌 열애설 논란.."배려하지 않았다"
- 낸시랭, 어떻게 지내나 봤더니..파격 노출 근황
- 성형미인과 미소천사의달콤 살벌 미스터리 '그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