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에 거는 거 아녜요"..옷에 달린 '끈'의 정체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Q.> SPA 브랜드에서 옷을 즐겨 사는 20대입니다.
A.> 옷에 달린 얇은 끈은옷을 입을 때 어깨에 걸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옷을 보관할 때 사용하는 것이랍니다.
옷의 어깨끈이 얇아 옷걸이에 걸어도 쉽게 미끄러지는 옷에서도 찾아볼 수 있죠.
쉽게 늘어지는 옷을 그냥 옷걸이에 걸어 보관할 경우,옷의 어깨선 끝이 볼록하게 튀어나와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대로 방치할 경우 옷이 손상될 수 있어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Q.> SPA 브랜드에서 옷을 즐겨 사는 20대입니다. 다가오는 연말 파티에서 입으려고 드레스를 구입했는데 어깨 스트랩이 있더라고요. 길이로 봤을 때 팔에 끼는 건 아닌 것 같고, 움직일 때마다 자꾸 삐져나와서 자르고 싶은데 이 끈 잘라도 되는 건가요? 옷에 달린 정체불명의 끈은 어떤 용도로 달린 건지 궁금합니다.
A.> 옷에 달린 얇은 끈은옷을 입을 때 어깨에 걸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옷을 보관할 때 사용하는 것이랍니다.
이 끈은 '행어 루프'(Hanger loops) '행잉 루프'(Hanging loops) '행어 스트랩'(Hanger straps) '행잉 스트랩'(Hanging straps) 등으로 다양하게 불리워요. 간단히 '루프'(Loops)라고 부르기도 하죠.

'행어 루프'는쉽게 늘어나는 니트 스웨터나 소매가 없어 옷걸이에 걸기 힘든 튜브톱처럼 옷걸이에 걸기 힘든 옷들에 달려 있어요. 옷의 어깨끈이 얇아 옷걸이에 걸어도 쉽게 미끄러지는 옷에서도 찾아볼 수 있죠.
쉽게 늘어지는 옷을 그냥 옷걸이에 걸어 보관할 경우,옷의 어깨선 끝이 볼록하게 튀어나와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대로 방치할 경우 옷이 손상될 수 있어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행어 루프를 활용하는 것이 좋답니다.옷의 무게로 인해 옷이 늘어나거나 옷걸이에서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행어 루프를 활용하는 법은 간단해요. 옷 양 옆에 달린 행어 루프를 옷걸이의 고리 부분에 '엑스'(X) 자 형태로 걸거나 옷걸이 끝의 움푹 파인 홈에 각각 걸어 보관하면 됩니다.
옷을 입을 때마다 행어 루프가 삐져나와 옷태를 망친다면아주 작은 크기의 옷핀을 활용해 옷 안에 고정시켜보세요.

이마저도 귀찮다면 과감히 잘라내도 돼요.
단, 행어 루프는 옷 안쪽에 단단히 붙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옷이 함께 잘리지 않도록끝이 뾰족한 쪽가위를 사용해 조심히 조금씩 잘라내는 것이 좋아요.
행어 루프를 잘라낸 후 옷을 보관할 땐펠트 소재를 사용한 미끄럼 방지 논슬립 옷걸이를 사용하거나 스트랩을 쉽게 걸 수 있도록 디자인된 옷걸이를 사용하세요.
니트 스웨터의 경우,끝이 뾰족한 철 옷걸이보다어깨선이 둥글게 처리된 옷걸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옷걸이를 감싸듯 접어 보관하는 것도 방법이죠.
[스타일 지식인]에 질문을 보내주세요.스타일M이 독자 여러분들의 스타일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패션, 뷰티, 라이프에 관해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스타일M 이메일(stylem@mt.co.kr)이나 트위터(@stylem_tw), 페이스북(http://facebook.com/OfficialStyleM), 인스타그램(@stylem_official) 메시지로 보내주세요.
이은 기자 iameu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MT리포트]"한국부터 팔았다".. '셀코리아' 부른 짠물배당
- 지은지 10년만에 50층 재개발? 성수동 '강변동양'
- 10월 증시 하락장에서 20세 주식 초보에게 배운 교훈
- CNN 등 외신, BTS 출연무산 시킨 日 '전범국' 행위 널리 알려
- 최홍만, 40cm작은 중국 소림사 파이터에게 TKO패
- [단독]"홈플러스, 1조원대 분식회계…조작한 재무제표로 회생 신청" - 머니투데이
- [단독]잇따른 수주 취소에..산업장관, 배터리 3사 긴급소집 - 머니투데이
- "에스파 8시15분 무대, 일본 모욕한 것"…황당 음모론에 방송국 해명 - 머니투데이
- "아이가 주는 기쁨 알지만"…한국 청년 10명 중 3명만 "출산", 이유는? - 머니투데이
- "다른 제품은 없어요?"…위기의 홈플러스, 초라한 본점 매대 [르포]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