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독일 대표 팀 등번호 발표..'외질 떠난 10번' 몫은 브란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수트 외질(30)이 떠난 독일 축구 대표 팀의 등번호 10번의 주인공은 공격수 율리안 브란트(22)로 결정됐다.
독일축구협회는 다음 달 7일(한국 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1조 1라운드 프랑스전을 치르고, 이어 10일 진스하임라인 네커 아레나에서 페루와 A매치 2연전을 앞두고 있다.
요하임 뢰브 독일 대표 팀 감독은 그대로 유지한 채 월드컵 이후 첫 A매치에 나설 명단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메수트 외질(30)이 떠난 독일 축구 대표 팀의 등번호 10번의 주인공은 공격수 율리안 브란트(22)로 결정됐다.
독일축구협회는 다음 달 7일(한국 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1조 1라운드 프랑스전을 치르고, 이어 10일 진스하임라인 네커 아레나에서 페루와 A매치 2연전을 앞두고 있다.
명단을 공개했다. 2018년 러시아월드컵을 '디펜딩 챔피언'으로 참가했던 독일은 한국에 0-2로 덜미를 잡혀 조별리그를 탈락하는 수모를 겪었다. 요하임 뢰브 독일 대표 팀 감독은 그대로 유지한 채 월드컵 이후 첫 A매치에 나설 명단을 공개했다.
월드컵 명단에 탈락해 가장 큰 충격을 줬단 리로이 사네가 포함됐고, ,토마스 뮐러, 마르코 로이스, 티모 베르너, 토니 크로스, 율리안 드락슬러, 브란트, 조슈아 키미히, 마누엘 노이어 등이 모두 포함됐다.
예상대로 '인종차별' 논란으로 대표 팀 은퇴를 선언한 메수트 외질의 이름은 없었다. 그가 늘 달았던 10번 유니폼은 브란트가 차지하게 됐다.
베르너가 9번, 로이스가 11번, 노이어가 1번, 뮐러가 13번, 사네가 19번 등 각자 달았던 번호를 그대로 유지했다.

◆독일 축구 국가대표 팀 9월 A매치 명단
GK : 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 마르크 안드레 테르 슈테겐(바르셀로나)
DF : 니클라스 쥘레, 제롬 보아텡, 마츠 훔멜스, 조슈아 키미히(이상 바이에른 뮌헨), 마티아스 긴터(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요나스 헥터(쾰른), 틸로 케흐러(파리 생제르맹), 안토니오 뤼디거(첼시), 요나탄 타(바이어 레버쿠젠), 니코 슐츠(호펜하임)
MF : 토니 크로스(레알 마드리드), 율리안 드락슬러(파리 생제르맹), 일카이 귄도간, 르로이 사네(이상 맨체스터 시티), 율리안 브란트, 카이 하베르츠(이상 바이어 레버쿠젠), 레온 고레츠카(바이에른 뮌헨)
FW : 토마스 뮐러(바이에른 뮌헨), 마르코 로이스(보루시아 도르트문트), 티모 베르너(라이프치히), 닐스 페테르센(프라이부르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