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불법 도박’ 혐의 코미디언 이진호 내사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이 온라인 불법 도박 사실을 고백한 코미디언 이진호(38)에 대한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다.
서울 강남경찰서 관계자는 15일 "한 민원인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한 이진호의 상습도박 및 사기 혐의에 대한 수사 의뢰 건을 접수하고 입건 전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진호는 지난 14일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글에서 "2020년 우연한 기회로 인터넷 불법도박 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이 온라인 불법 도박 사실을 고백한 코미디언 이진호(38)에 대한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다.
서울 강남경찰서 관계자는 15일 “한 민원인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한 이진호의 상습도박 및 사기 혐의에 대한 수사 의뢰 건을 접수하고 입건 전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민원 내용을 살펴본 뒤 정식 입건 여부를 검토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진호는 지난 14일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글에서 “2020년 우연한 기회로 인터넷 불법도박 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고 했다. 이어 “도박에서 손을 뗐고 지인들에게 빌린 돈을 갚고 있다며 경찰 조사도 성실히 받겠다”고 했다.
이진호는 지난 2005년 SBS 특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한 뒤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인지도를 얻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