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나온 청바지에 이것을 뿌리세요! 효과가 너무 좋아 감동!

청바지를 오래 입다 보면 무릎 쪽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버리자니 아깝고, 입자니 무릎이 툭 튀어나와 신경쓰였다면 이제 소주를 활용해 보세요!

아무리 비싼 청바지라도 자주, 오래 입다 보면 어쩔 수없이 무릎이 튀어나오는데요. 이는 무릎 쪽 원단이 늘어나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분무기에 소주를 옮겨 담으세요. 청바지 무릎 복구에는 소주 소량이면 충분합니다.

작은 수건이나 행주를 준비하여 소주를 묻혀주세요. 청바지 안쪽으로 넣어 무릎 부분에 덧대줍니다.

무릎 쪽에 수건이 제대로 위치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분무기에 옮겨 담은 소주를 소량씩 뿌려줍니다. 무릎 나온 부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소주의 에탄올 성부는 섬유를 유연하게 하는데요. 여기에 다림질로 열을 가하면 탄력이 회복되면서 늘어난 조직이 복구가 됩니다.

다림질을 꼼꼼히 해야 확실하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리는 형식의 다리미가 효과가 더 좋고, 저는 스팀다리미를 활용했는데 여러 번 스팀을 쏘였습니다.

다림질을 끝낸 후 작업한 부분을 완전히 말려줍니다. 바지걸이에 걸어서 해가 잘 드는 곳에서 건조합니다.

소주가 마른 후 양쪽을 비교해 보니, 확실히 소주를 묻혀 작업한 부분이 청바지가 빳빳하게 느껴집니다. 사실, 다리미로 열만 가해도 무릎 늘어남은 어느 정도 해소됩니다.

조금 더 확실하게 무릎 나온 부분을 해결하고 싶다면 소주를 적신 후 다림질 해보세요. 몇 년 입은 청바지가 마치 새것처럼 변합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