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희·엄정화·지효, 요즘 인기절정! 정장 조끼룩 누가 잘입었나
올여름 수트 베스트가 인기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한소희, 손예진, 손담비, 채정안, 트와이스 지효, 엄정화, 천우희 등 수트 베스트를 멋지게 착용한 셀럽들을 만나보자.
올여름 수트 베스트가 인기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과거 남성들이 슈트 안에 입던 클래식한 아이템 베스트(조끼)는 포인트 아이템에서 벗어나 톱과 아우터를 대체하는 존재감 있는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특히 베스트와 와이드 팬츠를 함께 입는 셋업 수트 베스트 착장은 더운 여름에도 불구하고 셀럽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수트 베스트가 주는 이중성은 남성적인 아이템임에도 불구하고 여성이 입었을 때 섹시한 무드를 연출하며 데님 팬츠, 스커트 등과 함께 하면 반전 이미지를 연출하는 일석삼조 아이템이다.
한소희, 손예진, 손담비, 채정안, 트와이스 지효, 엄정화, 천우희 등 수트 베스트를 멋지게 착용한 셀럽들을 만나보자.
1. 배우 한소희는 지난 6월 '오메가' 2024 파리 올림픽 기념 팝업 이벤트에서 클래식한 베스트(조끼)와 같은 소재의 테일러드 팬츠 셋업의 커리어우먼룩을 선보였다.
2. 배우 손예진은 지난 7월 초 현대백화점 중동점 문화홀에서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클래식한 화이트 수트 베스트룩으로 매혹적인 자태를 뽐냈다.
3. 가수 겸 배우 손담비는 지난 7월 전시회 나들이룩으로 티셔츠와 레이어드한 그레이 베스트와 와이드 팬츠로 구성된 보이시한 수트 베스트룩을 선보였다.
4. 배우 채정안은 지난 6월 삼색 츄리닝과 베스트를 멋스럽게 소화하며 스타일링 끝판왕의 모습을 발휘했다.
5. 걸그룹 트와이스(TWICE) 지효는 지난 5월 주얼리 브랜드 '프레드(FRED)' 포스텐 크루즈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에서 화이트 수트 베스트룩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6. 배우 겸 가수 엄정화는 지난 5월 미국 패션브랜드 '베로니카 비어드' 2024년 봄/여름 컬렉션 출시 기념 이벤트에서 블랙 수트 베스트룩을 선보였다.
7. 배우 천우희는 지난 7월 중순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 팬시사회 쿨하고 시크한 수트 베스트룩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8. 소녀시대 수영은 지난 7월 코코 크러쉬 신제품 컬렉션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에서 체크 패턴 베스트와 체크 팬츠를 매치한 수트 베스트룩으로 8등신 몸매를 과시했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