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대학대표팀, 독일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출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궁 리커브 및 컴파운드 대학 대표팀이 독일 라인-루르에서 개최되는 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2025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 출전한다.
지난 2022년 중국 청두에서 열린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서 대한민국 양궁 대표팀은 리커브 남녀 개인전 금메달을 포함해 금메달 4개, 은메달 3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며 종합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 기자] 양궁 리커브 및 컴파운드 대학 대표팀이 독일 라인-루르에서 개최되는 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2025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 출전한다.
세계대학경기대회는 FISU(국제대학스포츠연맹, Fédération Internationale du Sport Universitaire)가 주관하는 대학생 종합 스포츠 대회로, 올림픽이 열리지 않는 홀수 해 2년 주기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오는 7월 1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진행된다. 양궁 경기는 리커브와 컴파운드로 나뉘어 22일 예선 라운드를 시작으로 26일까지 5일간 이어진다.
대한양궁협회는 이번 대회 참가 자격을 고려해 최적의 선수단을 선발했다. 리커브 여자 대표팀에는 지난해 파리에서 올림픽 여자 단체전 10연패의 신화를 이뤄낸 남수현(순천시청)을 필두로 2025 현대 양궁 월드컵 2차 대회 여자 개인전 금메달리스트 이가현(대전시체육회)과 박은서(부산도시공사)가 출전한다. 리커브 남자 대표팀은 직전대회인 2021 청두 세계대학경기대회 2관왕을 차지한 서민기(국군체육부대)와 김선우(코오롱), 김예찬(경희대학교)이 함께한다.
컴파운드 대표팀도 역대 최고의 전력으로 꾸렸다. 여자 대표팀은 한국체육대학교 소속의 문예은, 김수연, 박예린으로 구성됐다. 세 선수 모두 대학 무대에서 쌓은 탄탄한 기량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 출전을 앞두고 있다. 남자 대표팀 역시 한국체육대학교 재학생인 이은호와 김성철, 그리고 지난해 한국체육대학교을 졸업한 박승현(인천계양구청)이 함께한다. 박승현은 컴파운드 대표팀의 주장으로서 선수단을 이끌 예정이다.
대학 대표팀은 지난달 열린 2025 양궁 국가대표 1차 스페셜 매치에서 국가대표 A팀과 대등한 경기를 펼치며 이번 대회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리커브 및 컴파운드 남녀 선수 12명으로 구성된 대표팀은 전 종목 석권을 목표로 현지 시각 7월 19일 독일에 도착해 시차 적응 및 현지 훈련에 돌입했다.
지난 2022년 중국 청두에서 열린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서 대한민국 양궁 대표팀은 리커브 남녀 개인전 금메달을 포함해 금메달 4개, 은메달 3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며 종합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수현, 초상권 침해로 이찬혁 고발 직전 “가족이면 침묵해야 하나”
- 이주은 치어리더, 키움 박수종과 열애설?…‘인생네컷’에 SNS 발칵
-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우먼 1위’ 나탈리아 크라사비나, 북촌 한옥마을에서 화보촬영 진행해
- 소유, 다리 꼰 채 치명적 각선미+올블랙 카리스마 [★SNS]
- 제니, 단 하나뿐인 비키니 입고 파격 노출…LA 콘서트 현장 비하인드 공개
- 이주은♥박수종 열애…박기량 “선수와 연애 암묵적 금지”
- 이준 “이제 그만 벗고 싶어요” 노출 거부 선언
- [단독] 박소담, 이정재 품 떠난다…아티스트컴퍼니와 아름다운 이별
- ‘빚 190억’ 임채무, 두리랜드 포기 못하는 이유…“아이들 웃음 때문에 운영”
- 심형탁 아들, 만화 찢고 나온 베이비~깜찍 그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