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롱면허도 놓칠 수 없는 정보가 있습니다!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운전하는 운전자에게 주는 혜택이자, 시민들의 안전운전을 위해서 경찰청에서 도입 된 착한운전 마일리지인데요!
과태료 미납자만 아니라면 면허 취득자 누구든 신청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착한운전 마일리지가 뭘까요?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2013년부터 경찰청에서 시행 중인 제도입니다. 이 착한운전 마일리지에는 시민들의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꾸준히 교통법규를 준수하여운전하고 있는 운전자에게 주는 베네핏이 가득한데요!
핵심은 이러합니다!
‘1년 동안 무사고, 무위반 준수서약을 지키면 마일리지 10점 적립이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무사고란 ‘서약기간 중 사람을 다치게 하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을 것’을 의미 하고 무위반은 ‘서약기간 중 행위로 인한 면허취소, 정지처분, 범칙금,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을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이 마일리지가 쌓이면 어떠한 혜택이 돌아 올까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혜택은?

우선 이 마일리지는 벌점이 발생 될 경우 마일리지 1점당 벌점 1점을 감경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운전면허 정지 처분 대상자가 될 경우 누적된 마일리지로 면허 벌점을 경감하거나 면허 정지가 되었을 경우 정지 일수를 감경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운전면허를 보유한 모든 운전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랜 기간 운전을 하지 않는 사람도 미리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해 둘수 있습니다!
단, 과태료 미납자는 신청 불가능하니 미납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그럼, 어디서 신청 할 수 있을까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1. 전국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에서 방문 신청
2. 전국 우리은행에서 방문 신청
3.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신청 (www.efine.go.kr)
4. 교통민원24(이파인) 어플에서 신청
방문신청을 할 경우에는 운전면허증 또는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이 필수입니다. 또한 한번 신청 한 뒤 1년간 무위반, 무사고 시 다음 서약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만약 서약일자와 같은 날 위반을 하거나 사고가 있을 경우 해당 서약은 무효처리가 됩니다.
단, 서약 횟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Q&A

마지막으로 착한운전 마일리지와 관련하여 궁금할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Q. 서약기간 중 위반을 할 경우 재신청 가능할까요?
A. 사고 발생 혹은 교통법규 위반 시 다음날부터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마일리지의 적립 한도가 있을까요?
A. 신청 후 무사고, 무위반으로 계속 갱신 될 경우 최대 50점까지 적립됩니다.
Q.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계속 유지 되나요?
A. 면허 정지처분을 받게 되어 면허 벌점을 공제하지 않는 한 계속 유지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항상 안전하고 교통규범을 잘 지키고 있는 운전자를 위한 특별한 제도입니다!
많은 운전자분들이 마일리지가 가득 쌓여 모두 50점에서 깎이지 않길 바라며 오늘도 기분좋은 안전운전 되시길 바랍니다!
아, 아직 착한운전 마일리지 가입전이시면 오늘 신청해보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