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꾸에 푹 빠진 사람들이 하나씩 구매한 물건

라벨 프린터 추천

세상 거의 대부분의 일을 디지털로 처리할 수 있는 현대에, 아날로그 감성의 아이템들이 유행이 되고 있다. 그 중에는 ‘라벨 프린터’도 있다. 이름표나 색인을 부착하는 등의 사무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이어리 꾸미기 같은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레트로 감성을 타고 유행이 되는 라벨 프린터를 최근 다양한 제조사들이 저마다 다른 형태로 내놓고 있는데, 지금부터는 그런 제품들 중에서 가성비 측면에서 추천할 만한 것들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HPRT 모에모에 라벨 프린터기

앱스토리몰에서 만날 수 있는 HPRT 모에모에 라벨 프린터기는 잉크를 별도로 구비하지 않아도 쓸 수 있는 초경량 라벨 프린터다. 2,0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전원 없이도 사용할 수 있고, 가로 길이가 8cm에 불과한 초미니 사이즈라 휴대하기 딱인 제품이다. 감열식 인쇄 방식으로 잉크 없이 출력이 가능하며, 전용 앱을 제공하기에 자유롭게 라벨을 디자인할 수 있다. 본 제품의 앱스토리몰 판매가는 39,800원이다.


시노링크 무선 라벨 프린터

시노링크 무선 라벨 프린터 또한 감열식 프린터로, 잉크를 교체할 필요 없이 라벨지만 있으면 인쇄가 가능한 휴대용 제품이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라벨을 디자인해 출력할 수 있다. 전용 앱은 17개 언어를 지원하며, QR코드나 바코드, 텍스트, 이미지 등 다양한 화상을 인쇄할 수 있다. 라벨지에는 RFID 칩을 내장해, 제품이 라벨지를 자동으로 인식하기에 편리하다. 공식몰 판매가는 36,900원이다.


엡손 LW-K200KP10 카카오프렌즈

한국엡손은 카카오프렌즈 에디션 라벨 프린터를 판매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템플릿을 탑재해 196개의 카카오프렌즈 그림문자를 출력할 수 있는 제품이다. 키보드식 자판을 적용해 입력이 편리하며, 액정 미리 보기 기능으로 오류를 줄일 수 있다. 라벨 테이프는 네임텍 용으로 적합한 4mm부터 마킹용으로 사용되는 18mm까지 적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95,000원이다.


라벨터치 마로마로 라벨기

라벨터치는 블루투스 미니 라벨기 마로마로를 판매하고 있다. 마시멜로를 닮은 미니 라벨기로, 200g의 초경량 사이즈에 귀여운 외관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다양한 이모티콘, 폰트를 탑재하고 있으며, 바코드와 QR코드 생성도 지원한다. 메모 기능을 통해 직접 그린 그림이나 글씨의 인쇄도 가능해, 특히 다이어리 꾸미기에 유용하다. 자동 되감기 기능과 컷팅 기능도 탑재했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36,900원이다.


페이지 PG1

페이지(PAGEE)는 9가지 종류의 프린터 전용 카트리지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프린터 1대로 9가지의 전용 카트리지를 이용해 다양한 크기의 라벨을 출력할 수 있다. 전용 편집 앱을 제공해, 제공되는 양식으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라벨을 만들 수 있다. 제공되는 라벨 양식은 450개에 달하며, 아이콘과 텍스트만 바꿔서 바로 출력할 수 있어 편리하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169,000원으로 확인된다.


완성형 라벨 프린터 D50

라벨 프린터 D50은 레트로 디자인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16mm에서 24mm까지 라벨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으며, 커팅 버튼으로 간편하게 라벨을 잘라 쓸 수 있다. 디자인은 필름 카메라를 모티브로 동그라미 포인트를 준 부드러운 실루엣을 취하고 있어, 사용하기 않을 때는 오브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전용 앱은 70개 이상의 폰트와 500개 이상의 아이콘을 제공한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68,900원이다.


바라보고 P12

바라보고 P12 라벨 프린터는 가성비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온라인 최저가 36,66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프린터기다. 본체는 140g의 경량으로 설계됐으며, 고급스러운 무광 라운드 디자인을 적용했다. 1,2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완충 시에는 최다 300번의 인쇄가 가능하다. 인쇄 시 오류가 발생하면 본체 전면의 LED로 직관적으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브라더 P터치 블루투스 라벨 프린터

브라더 P터치 블루투스 라벨 프린터는 초당 20mm를 인쇄할 수 있는 제품이다. 380g의 무게로 여타 제품에 비해서는 무거운 편이지만, 크기가 작아 가정이나 사무실 등지에서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다. AAA 배터리 6개를 장착해 사용할 수도 있으며, 9V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라벨 테이프는 최대 12mm 폭의 라미네이팅 라벨이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84,900원이다.


코닥 라벨 프린터 ERA

코닥의 라벨 프린터는 동사의 패밀리룩을 닮은 유니크한 디자인을 채택한 제품이다. 자체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충전해 무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범용 USB C포트를 이용하면 1시간 만에 완충된다. 스티커 라벨은 화이트, 핑크, 옐로우, 그린의 네 가지 컬러 용지를 지원한다. 코닥 메모 앱을 활용하면 쉽게 라벨을 디자인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라벨을 한 번에 편집해 인쇄하는 것도 가능하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58,000원이다.


샤오미 미지아 라벨 프린터

샤오미에서 유통하는 미지아 라벨 프린터도 귀여운 디자인이 매력적이라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제품이다. 감열 인쇄 기술을 적용해 별도로 잉크를 채우지 않아도 되며, 미지아 앱을 활용해 라벨 편집 등 디자인을 손쉽게 할 수 있다. 라벨지는 사용이 편리한 스티커 설계가 적용됐으며, 방수, 방오일, 내마찰 재질로 제작됐다. 자체 배터리 용량은 1,200mAh며, 제품 무게는 134g이다. 본 제품의 해외직구가는 23,000원 내외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