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워도 포기 못하는 7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BEST 7 (+명소추천)

7월 불볕더위도 장마도 막을 수 없는 여행
7월 국내 여행지는 이곳으로 !
7월 국내 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무더운 여름 7월에도 여행을 가고싶은 마음은 사그러들기 쉽지 않습니다. 초록빛으로 가득찬 7월에는 주말을 이용해 1박 2일동안 다녀올 수 있는 많은 국내 여행지가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7월에 가면 7배로 좋은 7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BEST7곳을 선정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강렬한 햇볕과 장마 시즌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여행지별 명소도 함께 추천해드렸으니 7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집중해서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입장료나 상세 위치 정보를 적어두지 않은 가볼만한 곳들은 입장료가 무료이거나 24시간 개방중인 명소이니 가볍게 둘러보고 오셔도 좋습니다.

7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BEST7
- 목차 -

1. 거제도
2. 안동
3. 보령
4. 양양
5. 단양
6. 고성
7. 부여

1. 거제도

7월 국내여행지 추천 거제 / ⓒ여행톡톡

✅ 저구항 ✅ 외도 보타니아 ✅ 매미성 ✅ 거제식물원

7월 하면 생각나는 꽃 '수국' 명소로 유명한 저구항은 거제도에 위치해있는데요. 길 한쪽에 풍성하게 만개한 수국은 아무렇게나 셔터를 눌러도 아름다운 사진을 얻을 수 있으며 바로 앞의 바다는 청량감까지 선사해줍니다. 올해는 개화가 빨라 7월 중순까지 만개한 수국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거제도에서 갈 수 있는 외도는 섬 전체가 유럽식 정원으로 꾸며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외도까지 갈 수 있는 유람선과 외도 입장료까지 1인 약 31,000원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햇빛이 따갑겠으나 곳곳에 휴게시설과 음료를 판매하는 부스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거제수목원 / @nyunvel 

개인이 자연재해에 의한 피해를 막고자 쌓아올린 매미성 또한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해주는데요. 7월의 밝은 햇빛과 뒷편의 바다가 어우러져 외국에 온듯한 느낌을 받곤 합니다.

거제식물원은 한국 최대 규모의 실내 식물원인데요. 300여종 1만 주의 열대 수목을 관찰할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아름답게 꾸며져 포토존 또한 많습니다. 특히 새둥지를 닮은 포토존에서의 인생샷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열대수목을 재배해 내부가 시원하진 않지만 7월 한여름의 날씨보다는 쾌적합니다.

7월 가볼만한 곳
1. 거제도

✔ 외도 보타니아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유람선 왕복요금 20,000원
외도 입장료 11,000원

✔ 거제식물원
매일 09:30 - 18:00 (월요일 정기휴무)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2. 안동

7월 국내여행지 추천 안동 / ⓒ여행톡톡

✅ 체화정 ✅ 병산서원 ✅ 월영교 ✅ 임하호수상레저

전통적인 미를 제대로 체험할 수 있는 안동은 7월에 방문해야 배롱나무꽃과 연꽃을 볼 수 있어 추천드리는 국내 여행지인데요. 체화정은 작은 고택과 정원으로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배롱나무꽃과 연못 위의 연꽃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어 잠시 들려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하회마을 근처에 있는 병산서원에는 500년이 넘게 자리를 지킨 배롱나무가 있는데요. 7월 중순부터 개화가 시작되어 잘 보존된 전통 서원과 배롱나무의 조화를 바라보면 묵직한 감동을 받게 되곤 합니다. 특히 강당이었던 '입교당 마루'에 앉아 바라보는 경치와 불어오는 바람은 마치 그 옛날 서원에 있는 듯한 느낌까지 듭니다.

안동 병산서원 / @hyunnii_2 

7월의 햇빛은 강하지만 밤에는 선선한 바람이 불어 산책하기 적합한데요. 안동 월영교는 저녁이 되면 조명이 켜져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월영교에는 '문보트'와 '황포돛대' 체험도 마련되어 있어 한여름 밤의 안동을 즐기기 좋습니다.

여름인 7월 빠질 수 없는 것은 단연 물놀이입니다. 가평이 아닌 안동에서도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임하호에 설치된 수상레저입니다. 맑은 임하호 위에서 다양한 수상 놀이기구와 미끄럼틀,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면 임하호를 찾는 것도 추천합니다.

7월 가볼만한 곳
2. 안동

✔ 병산서원
경북 안동시 풍천면 병산길 386
매일 09:00 - 18:00

✔ 월영교
문보트 30분 28,000원
황포돛배 대인 8,000원 소인 5,000원

✔ 아쿠아수상레저
경북 안동시 임동면 선착장길 71
무제한 오후권 대인 75,000원 소인 70,000원

3. 보령

7월 국내여행지 추천 보령 / ⓒ여행톡톡

✅ 대천해수욕장 ✅ 짚라인 ✅ 상화원 ✅ 우유창고

7월 보령의 대천해수욕장 에서는 세계적인 체험형 여름축제 '보령머드축제'가 열립니다. 7월 21일부터 8월 6일까지 축제가 진행되는데요. 낮에는 머드와 함께 놀 수 있으며 밤이 되면 다양한 공연과 불꽃쇼가 개최되어 하루종일 대천해수욕장을 즐기기 좋습니다.

대천 해수욕장의 끝자락에는 여러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곳도 있는데요. 7월의 햇빛은 매우 강하기 때문에 스카이바이크나 사륜바이크를 타는 것보다는 짚라인을 타고 시원한 바다를 구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짚라인을 타고 내려갈 때에는 옆 레일의 스카이바이크를 타는 관광객들과 유쾌한 인사를 나눠볼수도 있습니다.

보령 죽도 상화원 / @eunjoorr_ 

대천해수욕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상화원'은 죽도 전체가 한국식 전통 정원으로 꾸며져 있는 곳인데요. 잘 조성된 나무 산책로 위로는 지붕이 설치되어 있어 뜨거운 햇빛을 피해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한 쪽으로는 서해바다가 보여 힐링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입장시 떡과 음료 이용권도 제공됩니다.

보령 우유창고는 푸른 들판 위에 있는 체험농장 겸 카페인데요. 초록빛의 들판 위에 방목되어있는 젖소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더위에 지칠 때에는 카페로 들어가 직접 기른 젖소로 만든 우유와 아이스크림 등을 먹고 마시며 시원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7월 가볼만한 곳
3. 보령

✔ 짚트랙코리아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 10길 79
성인 18,000원 어린이 15,000원

✔ 상화원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52
금-일 09:00 - 18:00
입장료 7,000원

✔ 우유창고
충남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573
매일 11:00 - 19:00
목장크림라떼 7,500원 아메리카노 6,000원

4. 양양

7월 국내여행지 추천 양양 / ⓒ여행톡톡

✅ 인구해변 ✅ 하조대서피비치 ✅ 죽도정 ✅ 해담마을

코로나19시기부터 젊은 층 사이에서 '핫플'로 떠오르고 있는 양양입니다. 서핑하기 좋은 높은 파도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해 지금은 다양한 분위기의 펍과 레스토랑, 바 등이 해변을 따라 들어선 인구해변은 낮과 밤 모두 휘황찬란한 '핫플'이 되었는데요. 7월과 8월의 밤에는 많은 청년들이 길거리를 누벼 마치 미국 해변가의 밤거리를 걷는 듯 합니다.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하조대 역시 서핑을 하기 좋은 파도가 치는 곳입니다. 하 조대에는 '서피비치 선셋바'와 '포장마차거리'에서 밤을 즐길 수 있는 반면 인구해변은 해변을 따라 가게들이 길게 늘어서있어 취향에 맞는 해변을 골라 방문하면 좋은데요. 가족단위보다는 친구들과 방문하여 축제 분위기를 즐기기 좋습니다.

양양 서피비치 / @o_sunss

인구해변 근처에는 죽도정 전망대가 있습니다. 하얀 구조물이 설치되어 청량감을 더해주는데요. 양양의 밤을 즐기고 아침에 가볍게 오르기 좋은 전망대로, 슬리퍼를 신어도 오르기 편할만큼 높지 않습니다.

양양의 해담마을에서는 수륙양용차를 비롯해 카약체험, 활쏘기체험, 맨손 물고기 잡기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내리막을 빠르게 달려 물로 뛰어든 수륙양용차는 오프로드까지 드라이브 하고는 해 7월 여행을 활동적으로 하고싶다면 해담마을 방문을 추천합니다.

7월 가볼만한 곳
4. 양양

✔ 해담마을
강원 양양군 서면 구룡령로 2110-17
수륙양용차 25,000원 / 버기카 25,000원
물고기맨손잡기 20,000원 / 카약타기 10,000원

5. 단양

7월 국내여행지 추천 단양 / ⓒ여행톡톡

✅ 도담삼봉 ✅ 패러글라이딩 ✅ 이끼터널 ✅ 사인암계곡

단양은 7월부터 가을까지 쭉 가볼만한 여행지이기도 한데요. 상대적으로 바람이 잔잔한 7월에 방문하면 패러글라이딩 탑승의 실패 확률이 낮아지기도 합니다. 더운 여름 하늘 위에서 즐기는 바람과 푸른 자연 환경은 잊지못할 경험을 선물해주기도 하죠.

단양 팔경 중 하나인 도담삼봉은 녹색의 7월이나 붉은빛의 가을에 방문하기 좋은데요. 10분 정도 산책로를 따라 등산을 하다보면 '석문'을 볼 수 있습니다. 석문을 둘러싼 나뭇잎이 푸르게 물드는 7월에는 사이로 보이는 남한강이 더 특별하게 보이게 돕곤 합니다.

단양 도담삼봉 / @2_zze_ 

단양의 명물인 이끼터널 또한 7월부터 방문하면 특히 좋은데요. 이끼 벽 위로 나뭇잎이 풍성하게 자라 오롯이 자연에 의해 만들어진 터널임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끼터널은 실제로 차량이 통행하는 길로 사진을 찍을 때에는 안전에 유의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더운 7월에는 물놀이도 빠질 수 없습니다. 단양에는 높이 50m에 달하는 기암절벽 '사인암' 앞으로 계곡이 흐르고 있는데요. 어린 아이들도 놀기 좋은 낮은 수심부터 성인들도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수심까지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7월 가볼만한 곳
5. 단양

✔ 도담삼봉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
매일 09:00 -18:00

✔ 패러글라이딩
평균금액 90,000원~
*업체와 옵션에 따라 상이함

6. 고성

7월 국내여행지 추천 고성 / ⓒ여행톡톡

✅ 송학동고분군 ✅ 그레이스정원 ✅ 상족암 ✅ 소을비포성지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앞두고 있는 송학동 고분군은 7월에 찾으면 푸른 잔디 덕분에 그림같은 풍경을 만날 수 있는데요. 경사가 급하지 않아 산책하기 좋지만 고분군의 특성상 햇빛을 피할 그늘이 없어 양산이나 선글라스는 필수로 준비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성에도 '수국 명소'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고성군의 그레이스정원의 수국은 7월 중순부터 7월 말까지 만개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풍성한 수국 길과 곧게 뻗은 메타세쿼이아 길은 그늘 아래서 한가로운 산책을 즐기기 좋아 여름에도 방문하기 좋습니다.

고성 상족암 / @physique_gu 

그레이스정원 근처에는 상리연꽃공원이 있어 7월에 방문한다면 수국과 연꽃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점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고성 상족암은 해식동굴로 물 때를 잘 맞춰가면 발밑에 물이 차 가득찬 바다를 배경으로 이색적인 동굴사진을 남길 수 있어 고성 여행의 필수 코스이기도 합니다.

소을비포성지는 크지 않은 구역에 왜구의 침입을 막기 위해 쌓은 것으로 추정되는 산성이 남아있는데요. 초록빛의 들판 한가운데에 있는 산성을 따라 걷다보면 작은 포구도 보여 여름 휴가 분위기를 물씬 느길 수 있습니다. 근처의 '석방렴' 또한 물때를 맞춰가면 이색적인 풍경을 구경할 수 있어 잠시 들리기 좋습니다.

7월 가볼만한 곳
6. 고성

✔ 그레이스정원
경남 고성군 상리면 삼상로 1312-71
매일 09:00 - 18:00
어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7. 부여

7월 국내여행지 추천 부여 / ⓒ여행톡톡

✅ 궁남지 ✅ 가림성 ✅ 만수산자연휴양림 ✅ 낙화암

7월 가볼만한 곳으로 부여를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궁남지에서 연꽃축제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올해는 7월 13일부터 7월 16일까지 4일간 '연꽃화원에 피어난 사랑이야기'를 주제로 연꽃 축제가 진행되는데요.

인공 연못을 가득 매운 연꽃 사이에서 인생샷을 찍어보는 것도 7월 부여 여행의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부여의 가림성에는 이미 유명세를 탄 '가림성 사랑나무'가 있는데요. 반쪽짜리 하트 모양의 나무 사진을 좌우반전 해 이어붙이면 하트모양이 된다고 해 SNS에서 사진 명소로 입소문을 탔습니다.

부여 낙화암 / @dongdonghk 

가림성 사랑나무는 7월이 되면 푸른 잎으로 가득차 더 풍성한 하트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부여에는 만수산 자연휴양림이 있는데요. 소나무숲 사이 자연 탐방로와 야영장, 야외공연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져있어 나무 그늘 아래서 여유를 만끽하기에도 좋습니다.

'삼천궁녀의 전설'을 담고있는 부여의 낙화암 정상에는 전망대인 백화정이 있는데요. 전망대 의자에 걸터앉아있으면 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불어 더위를 식히기에도 좋습니다. 백마강을 유유히 떠다니는 유람선 황포돛대는 실제로 와보길 잘했다는 생각을 절로 불러들인다고 합니다.

7월 가볼만한 곳
7. 부여

✔ 만수산자연휴양림
충남 부여군 외산면 휴양로 107
매일 15:00 - 익일 12:00
입장료 성인 1,200원 청소년 900원 어린이 600원

✔ 낙화암
충남 부여군 부여읍 쌍북리
매일 09:00 - 18:00

7월 국내여행지 추천 / @ranvely_0331 

오늘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7월 가볼만한 여행지 7곳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관광 명소들을 함께 추천해드렸는데요. 비가 오더라도 여행을 지속할 수 있는 곳부터 더운 날씨도 잊게 해주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가득찬 국내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평소 익숙했던 공간을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힐링이 될 수 있습니다. 기왕 떠나는 여행이라면 짧은 기간이라도 여행을 떠나는 달에 더 아름다운 곳으로 가는 것이 후회없는 여행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여행톡톡은 앞으로도 여러분의 여행 준비가 쉬워질 수 있는 정보들을 소개하겠습니다 :) 여러분은 여행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