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법 위반' 이정헌 민주당 의원 불기소…사무장은 재판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신고 선거 사무원에 당선 후 공직을 약속한 혐의로 이정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수사한 검찰이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처분했다.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이상혁 부장검사)는 지난 4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은 이 의원을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처분했다고 6일 밝혔다.
다만 A씨와 이 의원 선거사무장 B씨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가 인정돼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진구 선관위 고발 사건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미신고 선거 사무원에 당선 후 공직을 약속한 혐의로 이정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수사한 검찰이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처분했다.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이상혁 부장검사)는 지난 4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은 이 의원을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처분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 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미신고 선거 사무원 A씨에게 '당선되면 국회로 같이 가자'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낸 혐의를 받았다.
앞서 서울시 광진구 선거관리위원회는 이 의원을 고발했다. 사건을 수사한 서울 광진경찰서는 지난 8월 혐의가 인정된다며 이 의원을 송치했다.
다만 A씨와 이 의원 선거사무장 B씨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가 인정돼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은 B씨가 A씨에 선거운동 관련 현금을 제공한 혐의가 있다고 봤다.
공직선거법상 당선자의 선거사무장이 선거법 위반 혐의로 징역형 또는 벌금 300만원 이상이 확정되면 당선이 무효가 된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아난 LG, '발야구'로 반격 1승...KT에 7-2 역전승[준PO2]
- 문재인 전 대통령 딸 문다혜 씨, 음주운전 혐의 입건
- 문재인 딸 음주운전에…민주 박찬대 "해선 안 되는 일"
- [의대증원 파장] 정부, 의대생 휴학 승인…"복귀 의사 없을 땐 제적"
- '한동훈 환송장 불참'…尹 대통령과 인사하는 추경호 [TF포착]
- 윤 대통령 "北 핵실험 도발 가능성 높다…美 관심 끌기 시도"
- [현장FACT] 올해도 아쉬운 시민의식…'불꽃축제' 뒤 쓰레기 (영상)
- 로또 1140회 당첨번호 1등 22억, '경기 쏟아지고 서울 없고'
- 현대차·기아, 車 구입 문턱 높은 싱가포르서 판매량 두 배 껑충
- 경찰, 도검 전수점검…1만3661정 허가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