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터크레마, 오피노마케팅 인수…"AI 마케팅 솔루션 고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덱스터크레마가 마테크(MarTech, Marketing Tech) 기업 오피노마케팅을 인수해 서비스 고도화 및 사업 영역 확대에 나선다.
덱스터(206560)스튜디오의 자회사이자 인공지능(AI)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인 덱스터크레마(대표이사 손동진·송경운)는 오피노마케팅과 인수합병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덱스터크레마는 오피노마케팅이 축적해온 마테크 솔루션 운영 및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영 기자] 덱스터크레마가 마테크(MarTech, Marketing Tech) 기업 오피노마케팅을 인수해 서비스 고도화 및 사업 영역 확대에 나선다.

오피노마케팅은 고객 행동 데이터, 매체 데이터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퍼포먼스 마케팅, CRM, 그로스 등 디지털 마케팅 전 과정에 걸쳐 통합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테크 기업이다. 패션, 뷰티, F&B 등 분야의 국내외 다수 기업의 고객 경험 전반을 설계했고, 빅인사이트, 이노레드, 콘텐츠스퀘어 등 마케팅 분야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다. 덱스터크레마는 오피노마케팅이 보유한 마테크 인프라와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전문 인력 등을 높이 평가해 인수를 결정했다.
덱스터크레마는 오피노마케팅이 축적해온 마테크 솔루션 운영 및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데이터 기반 컨설팅 역량이 강화되면서, 덱스터크레마가 개발한 초개인화 AI 마케팅 솔루션 ‘애드플로러(Adplorer)’와 AI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링크플로러(Linkplorer)’의 서비스 고도화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글로벌 시장이 주력인 덱스터크레마와 국내 시장에 정통한 오피노마케팅이 각각 보유한 네트워크와 영업 노하우 교류를 통해 신규 기회를 창출하는 한편, 양사의 마케팅 솔루션 및 컨설팅 서비스를 결합해 크로스셀링(연관 판매)하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덱스터크레마 손동진 대표는 “최근 디지털 광고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는 상황에서 사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AI, 데이터 드리븐 영역의 추가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인수를 결정했다”며 “양사가 보유한 전문성을 토대로 각 기업에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2 N번방’ ‘목사’로 불린 총책 송치…신상정보 공개되나
- 국회요원 자칭한 박지원 "여직원 15명 잡으려 계엄군 보냈나"
- '月 300만원' 월급처럼 국민연금 받는 비결
- 尹 '전공의 처단' 포고령 웃으며 논의...박단 "제정신이 아니구나"
- 트럼프 "北김정은과 다시 연락할것…그는 똑똑한 남자"(상보)
- 尹, 한껏 힘준 ‘2대8’ 가르마에…“재판 전 머리 손질 누가 해줬나”
- 올드머니룩의 정석…정용진 회장의 ‘공항패션’ 눈길[누구템]
- 민주40%vs국힘38%…김문수 11% ‘보수 1위[한국갤럽]
- 추영우 "父=톱모델 추승일, 홍석천과 동갑…끼는 엄마 닮아"[인터뷰]③
- “까만 옷 입고 흉기 든 아저씨가 돌아다녀요”…검거되자 한 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