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남' 포그바, 유벤투스와 계약 해지 협상 "징계 풀리면 이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로가 서로를 원하지 않는다.
유럽축구 이적 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14일(이하 한국시간) "유벤투스와 폴 포그바가 서로 계약 해지를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포그바는 유벤투스와 2025년 여름까지 계약되어 있다"고 알렸다.
지난해 8월 21일 포그바는 유벤투스와 우디네세와 이탈리아 세리에A 개막전이 끝나고 진행된 약물 검사에서 양성 결과를 받았다.
결국 유벤투스는 포그바와 계약을 해지하려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서로가 서로를 원하지 않는다.
유럽축구 이적 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14일(이하 한국시간) "유벤투스와 폴 포그바가 서로 계약 해지를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포그바는 유벤투스와 2025년 여름까지 계약되어 있다"고 알렸다.
불법 약물 사용으로 은퇴 위기에 빠졌던 포그바는 최근 기사회생했다.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는 지난 5일 포그바의 출전 정지 징계를 4년에서 1년 6개월로 축소했다. 포그바는 2023년 9월부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 내년 3월이면 실전 경기 복귀가 가능하다.
포그바는 운동선수가 해선 안 될 약물을 사용했다. 그 결과 지난 3월 1일 이탈리아 반도핑재판소는 약물 검사 양성 판정을 받은 포그바에게 4년 출전 정지 징계를 내렸다. 2027년 9월까지 선수로 뛸 수 없다는 의미.
1993년생으로 30살을 넘긴 포그바에게는 은퇴 선고나 다름 없었다. 포그바는 즉각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에 항소했다.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는 포그바의 "고의로 약물을 한 건 아니다. 실수였다"는 주장을 일정 부분 받아들인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포그바는 "드디어 악몽이 끝났다. 다시 꿈을 이룰 수 있는 날을 기대할 수 있다. 난 항상 고의로 약물을 한 적은 없다고 말했다. 정직하게 행동했다. 내 설명을 들어준 중재재판소에 감사하고 싶다"며 "그동안 열심히 한 것이 모두 멈췄다. 내 인생에서 매우 고통스러운 시기였다. 빨리 경기장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포그바의 약물 검사 양성 판정은 지난해 8월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이탈리아 안사 통신은 "포그바의 백업 샘플인 B검사체에서도 양성 반응이 나왔다. 테스토스테론 흔적이 발견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8월 21일 포그바는 유벤투스와 우디네세와 이탈리아 세리에A 개막전이 끝나고 진행된 약물 검사에서 양성 결과를 받았다. 곧바로 출전이 정지됐다.
포그바가 사용한 테스토스테론은 남성호르몬을 뜻한다. 운동능력을 올려줘 세계반도핑기구(WADA)에서 지정한 대표적인 금지 약물이다.
한때 포그바는 세계 최고의 수비형 미드필더 중 하나였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벤투스를 오가며 활약했고 프랑스 대표팀의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우승 핵심 전력이었다. 2016년 유벤투스에서 맨유로 이적할 때는 당시 세계 최고 이적료인 1억 5,000만 유로(약 2,220억 원)를 기록했다.
지난 2022년 여름 유벤투스로 복귀한 포그바는 부상으로 1년을 날렸다. 과거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유벤투스에서 뛰며 세계 정상급 미드필더로 발돋움했지만 맨유로 이적 후 태업성 플레이와 태도로 가치가 떨어졌다.
유벤투스는 포그바의 실력 자체는 문제가 없다고 봤다. 동기부여만 다시 생기면 전성기 시절로 돌아갈 거라 예측했다. FA(자유계약선수)로 풀린 포그바를 무료로 영입한 만큼, 많은 연봉을 안기며 기대했다.
결과는 대실패. 포그바는 이적 후 프리시즌부터 무릎 수술로 출전이 늦어졌고, 약물 검사 양성이 나오며 오랜 시간 경기에 뛸 수 없게 됐다.
결국 유벤투스는 포그바와 계약을 해지하려 한다. 포그바도 계약 해지를 원한다. 출전 정지 징계가 대폭 줄어든 이후 마르세유, 사우디아라비아, 미국 등 다양한 이적설이 나오고 있다. 기량은 의문이지만 이름값만으로 큰돈을 벌 기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with 정관장’ 11월 10일 상암에서 개최 - SPOTV NEWS
- 경서·키썸, '블루런' 뜬다…미니 콘서트 개최 "긍정 에너지 전파" - SPOTV NEWS
- 골든차일드 홍주찬·와이→로켓펀치 연희·수윤→장예은, '블루런' 함께한다 - SPOTV NEWS
- 드림콘서트 30주년…팬·아티스트 소통강화 위해 '스타톡' 도입 - SPOTV NEWS
- 안세하 학폭, 피해 동창생들 육성 증언 터졌다 "폭군, 수틀리면 손부터 나가" - SPOTV NEWS
- 티아라 지연, 황재균 파경 인정 "다름 극복 못해"…'굿파트너' 이혼변호사 선임[전문] - SPOTV NEWS
- 신예은, 블랙 미니 원피스로 뽐내는 백옥 각선미 - SPOTV NEWS
- '뒤가 뻥 뚫린 파격 의상!' 나나, 매끈한 등라인 뽐낸 과감한 노출 - SPOTV NEWS
- '20억 사기' 최준석, ♥어효인 오작교와도 틀어지나 "소개 원망하는 듯"('한이결') - SPOTV NEWS
- '엄현경♥' 차서원, 아빠 돼도 혼자 산다…2년 만에 남영관 공개('나혼산')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