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는 팰리세이드 베꼈나?“ 앞은 10년 전 모델 같은 중국 SUV“

대형 SUV 신제품 하발 H5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됐다. 하며 본격적인 출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약 1년 전 중국 시장에 선보인 이 차량은 더 커진 차체 크기와 실내 공간을 앞세워 새로운 고객 기대치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신형 하발 H5는 프레임 기반 픽업트럭 Great Wall 파워 킹콩과 플랫폼을 공유한다. 길이 5190mm, 너비 1905mm, 높이 1835mm, 휠베이스 3140mm 등 전반적으로 하발 H9 대비 높이를 제외하면 더 커진 체구를 가졌다. 픽업트럭 디자인의 영향으로 동급 SUV 중 큰 편에 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외관 디자인은 킹콩과 엄청난 유사성을 보인다. 독특한 헤드라이트와 후드, 측면 스탬핑, 미러 하우징 등이 동일한 양식이다. 다만 라디에이터 그릴과 미등 디자인 등에서 차이를 준 것으로 보인다.

실내도 전반적인 레이아웃은 유사하되 중앙 터널과 기어박스 셀렉터 등을 다르게 구성했다. 특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 크기가 상당히 커진 것이 특징이다.

하발 H5는 중국에서 5인승 단일 모델만 운영된다. 옵션 구성에 따라 파노라믹 선루프, 열선 시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360도 서라운드 뷰 등 고급 편의사항이 대거 포함된다. 안전 운전 보조시스템도 상위 트림에서 기본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터보와 2.0 디젤 터보 엔진 라인업이 예상된다. 각각 190마력/218마력, 6단 수동과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되며, 디젤 모델은 6단 수동/8단 자동의 옵션이 제공될 것으로 예측된다. 구동 방식도 가솔린은 2WD/4WD, 디젤은 FWD만 지원하는 구성이 될 전망이다.

신형 하발 H5는 이전 모델 대비 크기와 레그룸, 트렁크 용량 등 실내 공간 면에서 상당한 향상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러시아 시장에 대형 SUV를 원하는 고객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