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을 품은 이곳,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기 좋다" 잘 알려지지 않은 국내 여행지

사성암 암자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가을이 다가오는 시기인 9월은 자연이 선사하는 풍성한 색채와 청명한 날씨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때입니다.

특히 전라남도 구례는 이 계절에 더욱 빛을 발하는 여행지로, 지리산의 웅장함과 전통 사찰의 고즈넉함이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화엄사
화엄사 각황전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화엄사는 구례를 대표하는 천년 고찰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 속에 위치해 있습니다. 화엄사는 가을에 특히 매력적인데,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면서 사찰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어우러져 깊은 감동을 줍니다.

사성암
사성암 연등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구례의 오산 정상에 자리한 사성암은 암벽 위에 세워진 독특한 사찰입니다. 사성암에서 바라보는 구례의 전경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지며, 이곳의 절경은 마치 하늘에 떠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킵니다.

쌍산재
쌍산재 전통 한옥 / 사진=쌍산재

쌍산재는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여러 TV 프로그램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은 계절마다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가을에는 단풍으로 물든 정원이 한층 더 아름다워집니다.

지리산치즈랜드
지리산치즈랜드 붉은 단풍 / 사진=jcheeseland 인스타그램

지리산치즈랜드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체험형 관광지로, 치즈 만들기 체험과 더불어 양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치즈 랜드 주변의 구례 호수공원도 함께 둘러보면 자연 속에서의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천은사
지리산국립공원 천은사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천은사는 작은 규모지만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사찰입니다. 가을철에는 경내를 둘러싼 나무들이 울긋불긋 물들며, 조용한 산책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가 됩니다.

천은사는 그 자체로도 아름답지만, 지리산의 맑은 공기와 자연의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만족감을 줍니다​.

Copyright © 여행한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