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쇼핑백, 이렇게 보관하니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종이쇼핑백의 변신
더는 버리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밥심입니다. 후훗

전 평소에 분리수거를 굉장히 자주 하는 편인데요. 하.지.만 아무리 자주 해도 자꾸 쌓이는 쓰레기가 하나 있었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바로 종이쇼핑백! 은근 하나씩, 하나씩 쌓이다보니 집에 엄청 넘쳐나는 거 있죠?

그래서 오늘은 처치곤란 종이쇼핑백을 버리는 대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자, 다들 지금 바로 집에 남아도는 종이쇼핑백 하나 들고 와보셔요. 이거 생각보다 훨씬 신박하다구요.

오늘의 살림
종이쇼핑백을 3등분?

먼저 종이쇼핑백을 위의 사진과 같이 3등분 해주세요. 오늘은 이 3등분한 부분을 각각 다르게 활용해볼 예정이에요.

활용 1. 잡동사니 보관함

종이쇼핑백을 3등분한 부분 중 바닥에 있는 걸로 먼저 수납함을 만들어볼게요. 이건 별다른 방법 필요없이 윗부분만 살짝 접어주면 끝.

면적이 꽤 넓은 편이라 영수증이나 주방 용품 등 각종 잡동사니를 보관할 수 있어요. 요즘 종이쇼핑백도 디자인 예쁘게 많이 나오잖아요? 그냥 버리기 아까운데 이런 식으로 활용하면 인테리어 효과는 덤. (ㅎㅎ)

활용 2. 길이 조절 보관함

마찬가지로 3등분 중 바닥 부분을 이용한 보관함입니다. 길이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어서 보다 활용도가 높다는 게 장점이에요.

1단계 – 바닥 부분을 반으로 잘라주세요

2단계 – 잘린 부분을 서로 끼워 맞춰주세요

3단계 – 집게를 이용해 고정 가능!

이번에는 3등분 중 중간 부분을 활용해 책커버를 만들어볼게요. 가위도, 테이프도 필요 없어요. 가장 먼저 종이를 활짝 열어줘야 해서 중간 부분의 사이드 부분을 잘라줄게요.

활용 3. 책커버

이번에는 3등분 중 중간 부분을 활용해 책커버를 만들어볼게요. 가위도, 테이프도 필요 없어요.

가장 먼저 종이를 활짝 열어줘야 해서 중간 부분의 사이드 부분을 잘라줄게요.

1단계 – 옆 부분을 잘라주세요

2단계 – 양 모서리를 접어주세요

3단계 – 정가운데를 접어주세요

4단계 – 기준으로 양쪽 접어주세요 (★여분)

2단계에서 3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해야 하는 건, 종이 쇼핑백이 보통 꽤 긴 편이라 살짝 잘라주고 3단계로 넘어가는 걸 추천드려요!

또 4단계에서 주의할 점은 여분을 살짝 남긴 후 양쪽을 접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책장에서 책 하나를 꺼내 쏙 집어넣어보세요. 나만의 책커버가 완! 성!

+ 막간 꿀TIP

책 표지는 모서리 접힌 부분에 다시 한번 접어주면 안정적으로 잘 고정돼요.

활용 4. 책갈피

마지막으로 손잡이 부분에 있는 끈은 책갈피로도 활용이 가능해요.

예쁜 엽서나 살짝 두께감 있는 종이가 있다면 소환. 구멍을 뚫고 손잡이 끈을 연결해주면 책갈피가 금세 완성된답니다. 짝짝.

오늘은 곧잘 버려지는 종이쇼핑백을 활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어봤어요. 완전 기대 이상 아닌가요?

아까 말씀드렸던 것처럼 요즘 예쁘고 탄탄한 종이쇼핑백이 많은 편이라 이런 식으로 재활용하면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살림에도 꽤나 도움이 된답니다.

집에 남아도는 쇼핑백으로 지금 바로 만들어보시길. (^^) 는 여기서 인사드릴게요. 안녕!

이 콘텐츠는 밥심의 제작콘텐츠로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하며
카카오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