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I와 포브스 선정" 미국 여행 중 가장 위험한 도시 TOP 7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미국은 다양한 문화와 기회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나라지만, 일부 도시에서는 상대적으로 높은 범죄율로 인해 주의를 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력적인 관광지나 문화적 가치가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방문 시 안전 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트로이트

디트로이트는 한때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로 번영했지만, 경제적 쇠퇴와 함께 일부 지역에서 높은 범죄율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디트로이트 도심(Downtown Detroit)은 비교적 안전한 편이지만, 도시 외곽 일부 지역(예: 이스트사이드와 웨스트사이드)은 주의를 요합니다.

방문객들은 디트로이트 다운타운과 그리크타운(Greektown) 같은 관광지에서 활동하며, 야간에는 외곽 지역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인트루이스

세인트루이스 게이트웨이 아치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세인트루이스는 역사적 명소와 게이트웨이 아치(Gateway Arch)로 유명하지만, 도시의 일부 지역에서 높은 폭력 범죄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다운타운과 주요 관광지에서는 비교적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지만, 노스세인트루이스(North St. Louis) 등 일부 지역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보다는 차량을 이용하고, 귀중품은 눈에 띄지 않도록 관리하세요.

뉴올리언스

뉴올리언스 거리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재즈와 크레올 문화로 유명한 뉴올리언스는 미국 남부에서 인기 있는 관광지이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높은 범죄율을 보입니다.

프렌치쿼터(French Quarter)는 관광객이 많이 몰리지만, 특히 늦은 밤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도심 외곽 지역(예: 뉴올리언스 이스트)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걷기보다는 그룹으로 다니며, 사람이 드문 뒷골목은 피하세요.

멤피스

멤피스 빌 스트리트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멤피스는 블루스 음악과 엘비스 프레슬리의 그레이스랜드(Graceland)로 유명한 도시지만, 높은 폭력 범죄율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도심과 주요 관광지(예: 비일 스트리트, 그레이스랜드)는 낮에는 비교적 안전하지만, 밤에는 주의가 필요하며 숙박지 선택 시 안전한 지역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어두운 골목길은 피하세요.

볼티모어

볼티모어 이너 하버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볼티모어는 미국 동부의 주요 항구 도시로, 존스 홉킨스 대학과 이너 하버(Inner Harbor) 같은 명소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일부 지역에서는 폭력 범죄가 빈번히 발생하기 때문에 관광객은 이너 하버나 펠스 포인트(Fell’s Point) 같은 관광 중심지에 머무르는 것이 좋습니다.

도시 북서부와 서부 일부 지역은 피해야 하며, 혼잡한 지역에서는 소매치기에 주의하고, 밤늦게 이동하는 것을 삼가세요.

시카고

시카고 극장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시카고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와 건축의 중심지이지만, 도시 남쪽과 서쪽 일부 지역에서는 높은 폭력 범죄율이 문제로 꼽힙니다.

관광객들이 주로 방문하는 더 루프(The Loop), 매그니피센트 마일(Magnificent Mile) 등은 비교적 안전하지만, 사우스사이드(South Side)와 웨스트사이드(West Side) 일부 지역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클랜드

오클랜드 베이 브리지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의 오클랜드는 예술과 다문화 커뮤니티로 유명하지만, 높은 범죄율로 인해 주의를 요합니다.

잭 런던 스퀘어(Jack London Square)와 같은 주요 관광지는 비교적 안전하지만, 도시 일부 지역(특히 동쪽과 서쪽)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늦은 시간에는 대중교통보다는 택시나 차량 호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