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우승 적기’ 아스널 비상! 부상 의심만 5명… 아르테타가 직접 입 열었다 “많은 선수들 몸 상태 완전치 않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승리 소감과 부상자 상태를 전했다.
아스널은 26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26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9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렇듯 좋은 흐름을 타며 승리를 거둔 아르테타 감독은 "오늘 승리는 올시즌 그 어떤 경기보다 값졌다.3일 간격으로 경기를 치르는 빡빡한 일정 속에서 이런 결과를 만들어낸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호진]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승리 소감과 부상자 상태를 전했다.
아스널은 26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26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9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아스널은 리그 4연승에 성공했다.
이번 경기의 결승골 주인공은 에베레치 에제였다. 전반 39분, 아스널의 전매특허인 세트피스 상황에서 데클런 라이스가 올린 공을 가브리엘 마갈량이스가 머리로 떨어뜨렸고,이를 에제가 공중에서 아크로바틱한 슈팅을 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아스널은 팰리스의 공격을 잘 막아내며 무실점 승리를 해냈다. 이로써 리그 3연속 클린시트 승리를 이뤄냈다. 그야말로 막강한 수비력을 자랑 중이다. 리그 9라운드를 마친 시점, 단 3실점만을 허용했다.
이렇듯 좋은 흐름을 타며 승리를 거둔 아르테타 감독은 “오늘 승리는 올시즌 그 어떤 경기보다 값졌다.3일 간격으로 경기를 치르는 빡빡한 일정 속에서 이런 결과를 만들어낸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우리는 오늘 매우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전반에는 다소 답답했지만 결국 골을 만들어냈고, 후반에는 더 유기적이고 공격적으로 경기를 풀어갔다. 하지만 1–0 상황에서는 언제나 고통을 감수해야 한다. 클린시트를 유지한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결과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르테타 감독은 부상 의심이 가는 선수들의 몸 상태에 대해서 “윌리엄 살리바는 전반 종료 후 교체가 필요했고 데클란 라이스는 전반 충돌 후 통증이 이어지고 있었다. 또한 리카르도 칼라피오리도 상태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의 몸 상태에 대해 감독은 “확인해봐야 한다. 경기 후 약간의 불편함을 느꼈다고 했다. 근육 문제인지 아직은 알 수 없고, 내일 더 정확한 검진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이스’ 부카요 사카의 교체 결정에 대해서는 “사카는 경기 전부터 몸 상태가 완전하지 않았다. 거의 훈련을 소화하지 못했고, 오늘 출전도 큰 노력이 필요했다. 의료진이 훌륭하게 조율해줬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피로 누적과 부상 위험이 커져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호진 기자 hojink6668@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