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매치 성사' 벤피카-레알마드리드, 16강 진출 두고 격돌…PSG는 AS모나코와 맞대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5-26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을 두고 플레이오프가 펼쳐진다.
리그 페이즈 24위 벤피카와 9위 레알마드리드가 3주 만에 리매치를 치른다.
18일 새벽 5시에 펼쳐질 AS모나코 대 파리 생제르망 경기는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에서 생중계되고, 벤피카 대 레알마드리드 경기는 스포티비 프라임2(SPOTV Prime2)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셀틱의 양현준과 즈베즈다의 설영우는 나란히 25-26 UEFA 유로파리그 16강 진출에 도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25-26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을 두고 플레이오프가 펼쳐진다.
플레이오프 1차전은 18일, 19일에 진행되고, 2차전은 25일와 26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디펜딩 챔피언' 파리 생제르망에서 활약 중인 이강인은 AS모나코를 만나는 가운데 가장 눈길을 끄는 매치업은 벤피카 대 레알마드리드 경기다. 지난 1월말 진행된 리그 페이즈 최종전에서 역대급 서사를 남겼던 두 팀이 다시 만난 가운데 이번에는 어떤 명승부가 펼쳐질지 관심이 모인다.
리그 페이즈 24위 벤피카와 9위 레알마드리드가 3주 만에 리매치를 치른다. 직전 맞대결에서 플레이오프 진출과 16강 직행을 두고 맞붙었던 두 팀은 16강 진출을 두고 외나무다리 승부를 치르게 된다. 당시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서 2골 차 승리가 필요했던 벤피카는 종료 직전 터진 골키퍼 아나톨리 트루빈의 극적인 득점으로 4대 2 승리를 거두며 플레이오프 막차를 탔다.
이 패배로 인해 레알마드리드는 9위로 밀려나며 16강 직행에 실패한 바 있다. 운명의 장난처럼 벤피카와 레알마드리드는 플레이오프에서 맞붙게 됐다. 레알마드리드가 3연승을 달리고 있지만 주드 벨링엄과 호드리구가 부상으로 결장할 예정이고, 라울 아센시오는 퇴장 징계로 인해 출전하지 못한다. 이런 상황에서 펼쳐질 두 팀의 1차전에서 어느 팀이 기선제압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한편, 파리 생제르망의 이강인은 AS모나코와 리그앙 내전을 치른다. 리그 페이즈 11위를 기록한 파리 생제르망은 우승을 차지했던 지난 시즌과 동일하게 플레이오프를 소화하게 됐다. 21위 AS모나코와 맞붙는 가운데 두 팀의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AS모나코가 1대 0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최근 꾸준히 출전 기회를 받고 있는 이강인이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첫 골을 터뜨리며 파리 생제르망의 16강 진출을 이끌지 관심이 모인다.
18일 새벽 5시에 펼쳐질 AS모나코 대 파리 생제르망 경기는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에서 생중계되고, 벤피카 대 레알마드리드 경기는 스포티비 프라임2(SPOTV Prime2)에서 시청할 수 있다. 두 경기를 포함해 25-26 UEFA 챔피언스리그 모든 경기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한편, 셀틱의 양현준과 즈베즈다의 설영우는 나란히 25-26 UEFA 유로파리그 16강 진출에 도전한다. 플레이오프에서 셀틱은 슈투트가르트와 맞붙고, 즈베즈다는 릴과 격돌한다. 미트윌란의 조규성과 이한범은 16강 직행에 성공한 가운데 양현준과 설영우 역시 16강에 오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셀틱 대 슈투트가르트, 릴 대 즈베즈다 경기는 나란히 20일 새벽 5시에 진행된다. 두 경기 역시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기, 두 아이 아빠 된다…이다인 임신 5개월 차
- 최정윤, 5살 연하와 깜짝 재혼 "딸, 처음 봤는데 '아빠'라 불러"
- 차은우부터 김선호까지, 절세 탈 쓴 '유령 가족 법인' 실체 [ST취재기획]
- 남현희, 전청조 때문에 파경 NO "전남편 상간녀 때문에 이혼" 폭로
- 하정우, 11살 연하 차정원과 열애 중…"결혼은 정해진 바 없다" [공식입장]
- [단독]염정아·박준면·덱스·김혜윤, '산지직송' 스핀오프 출연
- 최정윤, 5살 연하와 깜짝 재혼 "딸, 처음 봤는데 '아빠'라 불러"
- 차은우부터 김선호까지, 절세 탈 쓴 '유령 가족 법인' 실체 [ST취재기획]
- 남현희, 전청조 때문에 파경 NO "전남편 상간녀 때문에 이혼" 폭로
- 하정우, 11살 연하 차정원과 열애 중…"결혼은 정해진 바 없다"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