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G90대신 이차 어때요?" 안전은 세계 최고라는 세단, 2026 볼보 S90

볼보가 2026년형 S90을 공식 공개했다. 이번 신형 모델은 올여름부터 출시될 예정이며, 주요 판매 타깃은 아시아 시장이 될 전망이다.

볼보 S90

최근 판매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볼보는 중형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철수하지 않고 오히려 S90을 통해 입지를 다지려는 모습이다. 순수 전기차 ES90이 출시된 이후에도 S90은 볼보의 플래그십 모델로서 그 명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볼보 S90

신형 S90은 디자인 측면에서 새로운 XC90의 언어를 계승했다. 전면부에는 개선된 그릴과 볼보의 상징인 '토르의 망치' 형상의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됐다. 차체 전체 실루엣은 유지하면서도 후드, 전면 범퍼, 전방 머드가드 등 세부 디자인이 세련되게 조정됐다.

볼보 S90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후면 디자인이다. 기존 S90의 트레이드마크였던 부메랑 형태의 테일라이트가 전면 헤드라이트와 통일성을 갖춘 '토르의 망치' 스타일로 변경됐다. 이러한 디자인 통일성으로 차량의 전체적인 완성도가 한층 높아졌다.

볼보 S90

실내는 볼보 특유의 미니멀하고 세련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친환경 소재를 대폭 활용했다. 고급스러운 나무 무늬 트림과 브러시드 메탈 장식으로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중앙 콘솔의 디스플레이는 기존 9인치에서 11.2인치로 커졌으며, 내장형에서 플로팅 디자인으로 변경되어 더욱 현대적인 느낌을 준다.

볼보 S90

주행 환경도 개선됐다. 향상된 방음 처리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어댑티브 섀시는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볼보 S90

파워트레인에 대한 전체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WLTP 기준으로 순수 전기 모드에서 8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이와 함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도 계속 라인업에 포함될 예정이다.

볼보 S90

이번 신형 S90은 올여름 중국 시장을 시작으로 점차 아시아 지역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주목할 점은 미국과 유럽 시장에는 출시되지 않는다는 점으로, 볼보가 아시아 시장에 집중하는 전략적 선택을 했다고 볼 수 있다. 볼보의 이러한 결정은 아시아 럭셔리 세단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결과로 풀이된다.

Copyright © 구름을달리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이용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