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라면 마트에 가서 이 과일을 사서 공복에 먹으면 혈당이 뚝 떨어집니다.
1. 당뇨를 피해야 하는 이유는?
혈액을 통해서 우리는 산소와 영양소를 균형이 공급을 받고 온몸에 이 장기들의 영향이 공급돼 신진 대사라는 활동이 잘 이루어지는 것이 건강에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어요. 그런데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긴다면 당뇨 합병증으로 인해서 시력이 점점 떨어지면서 시력을 잃기도 해요.
이 혈액 순환에서 대순환 있고 소순환이 있는데, 이 말초 혈관까지 산소 영양소가 잘 공급이 안 되게 되요. 이것을 계속 계속 방치하다 보면 당뇨 발이라고 하는 족부 궤양 말초에 혈액 순환이 안 돼서 그쪽에 괴사가 일어나는 이런 증상이 생겨요. 또 심각하게는 대순환도 문제가 생겨서 뇌혈관 질환과 그리고 심장 쪽에 영향이 공급이 되지 않은 심근 경색의 이런 합병증으로 퍼질 수 있어요.
2. 당뇨에 효과적인 과일은?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는 당분이 좀 적은 과일만 추천을 드려요. 20, 30 정도의 당분을 가진 과일로는 사과, 키위, 딸기, 블루베리, 토마토, 오렌지가 있어요. 세포에 필요로 하는 다양한 영양소들을 공급을 받아야 되며, 그러기 위해서 가장 손쉽고 또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바로 과일을 드셔야 해요.
세포는 내가 먹은 대로 만들어지고 또 내가 먹은 대로 건강한 세포와 또 나쁜 세포가 늘 만들어져요. 아침 식사 하나만 과일로 바꿔도 몸이 달라진다는 것을 우리가 많은 분들을 통해서 경험을 해 볼 수 있어요.
3. 아침공복에는 어떤 과일이 좋을까?
과일을 식전에 먹거나 공복에 드실 때는 아주 좋은 효과를 발휘해요. 우리 몸에 새벽 4시부터는 12시까지이 시간대는 우리 몸이 질서상 내보내는 시간대에요. 소화 요소를 자극하지 않는 90% 수분의 음식이기 때문에 배출의 자격도 해독 작용에 굉장히 도움이 되요.
과일을 드시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이 위 속에 없을 때, 식후가 아니라 바로 식전 특히 아침 공복 시간이에요. 대신 당도가 높고 지나치게 단맛이 있는 과일을 드시면 심리적으로 불안할 수 있기 때문에 저당도 과일을 추천을 드려요.
당뇨 전 단계와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는 절대 추천하지 않아요. 과일이라 할지라도 가는 순간이 당분이 다 쪼개져서 수분의 형태로 마시게 되면 너무나 급격하게 혈당이 상승하게 되요. 과일을 갈아 드시는 방법이나 즙의 형태로 드시는 것을 추천하지 않아요.
4. 당뇨에 좋은 식습관은?
당뇨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 가장 첫 번째 관심을 둬야 될 것은 바로 혈당 안정 식사에요. 혈당 안정식 반드시 해야만 혈당 스파이크로 인한 인슐린 저항성의 문제와 당뇨 전 단계를 예방할 수가 있어요.
바로 첫 번째 가장 중요한 것은 복합 탄수화물을 먹는 것이에요. 한, 두끼 정도는 쌀을 좀 제외한다른 탄수화물 형태의 식 사를 드시는게 좋고, 예를 들면 과일만 드시는 방법도 될 수 있어요. 또 고구마나 여러 채소들을 곁들인 이런 식사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가 있어요.
두번째로 바로 음식의 순서를 지켜야 해요. 처음 채소류나 저당도 과일류 이런 음식을 먼저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위속에 다른 음식이 먼저 들어왔기 때문에 흰밥이 들어온다 하더라도 먼저 첫 숟가락에 흰밥을 먹는 것보다는 혈당 상승 성이 매우 느리게 되요.
세 번째로는 바로 음식 명상을 하는 것이에요. 천천히 씹으면서 식사를 해야 해요. 이렇게 음식 명상을 하면서 식사를 하게 되면한 30분 정도 시간이 걸리게 되요. 음식 명상을 하면서 여유 있는 식사를 한다면 혈당이 안정이 되는 건강한 식사를 할 수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