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다크한 턴제 RPG ‘페르소나’ 시리즈,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를 중심으로 하는 모바일 리듬 게임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 featuring 하츠네 미쿠’, 하드보일드한 야쿠자 RPG ‘용과 같이’ 시리즈. 스피디한 액션 고슴도치 ‘소닉’. 그림체도 장르도 스타일도 모두 다른 이 게임들의 공통점은 바로 ‘세가’입니다.이 세가의 다양한 게임의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가 홍대 AK플라자에 기간 한정으로 오픈합니다. 웬만한 서브컬쳐 스토어에서는 보기 힘든 게임들이기 때문일까요? 팝업 스토어에는 첫날부터 엄청난 인파가 몰렸습니다.
페르소나, 프로젝트 세카이, 소닉, 용과 같이를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가 홍대 AK플라자에서 오픈했습니다.
AK플라자가 오픈하기 전부터 이미 줄은 엄청나게 긴 상태였습니다.
오픈 시간이 되자 AK플라자의 3층이 줄로 가득 찼습니다.
선착순으로 입장 후, 한 번 입장이 완료되면 예약 대기 시스템을 통해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면 카카오톡 알림이 오는 방식입니다.
입구에 자리한 모니터에서는 세가 방송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소닉은 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하죠.
계산 후 특전으로 받을 수 있는 포토카드입니다. 5만원 이상 결제하면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여러분이 들어가기 직전 따끈따끈한(?) 팝업 스토어를 먼저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용과 같이는 이번 8편을 베이스로 등신대를 세우고 굿즈를 판매하고 있네요.
일반인 복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각 그룹의 대표를 만나볼 수 있는 프로젝트 세카이 존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가장 많은 종류와 수를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미쿠의 다양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점이 장점인 게임이죠. 요즘 하나둘 피규어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very popular 소닉 굿즈입니다.
소닉은 워낙 타이틀이 많아서 게임 자체 굿즈만 해도 종류가 상당하네요.
한편 팝업 스토어 가운데에서는 소닉 슈퍼스타즈의 체험이 가능합니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 등장한 다양한 콘솔 타이틀의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소 최근에 등장한 타이틀의 할인도 있습니다.
마지막은 페르소나입니다. 최근 발매한 '페르소나3 리로드'가 중심인 것 같네요.
페르소나 시리즈 25주년을 기념한 굿즈도 있습니다.
캐릭터가 길쭉길쭉하니 예쁠 거라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더 예쁘네요.
페르소나5 택티카 굿즈도 판매 중입니다. 페르소나는 아트가 너무 예쁘니 굿즈도 엣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계산 후 포토카드를 뽑아보는 유저
입장이 시작되자 스토어가 꽉 찼습니다. 프로젝트 세카이는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시간에 벌써 품절이 된 굿즈도 있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