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튜브, 이나은 '대리 용서' 사과…교육부 공익광고 비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행 유튜버 곽튜브(곽준빈·32)가 그룹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25)을 옹호한 것과 관련해 공식 사과했지만 논란의 불씨가 꺼지지 않고 있다.
교육부는 곽튜브가 출연한 학교폭력 방지 공익 캠페인 영상을 비공개 전환했다.
해당 영상에서 곽튜브는 이나은에게 "학교폭력 이야기만 나오면 막 예민했다. 바로 (너를) 차단했었는데 아니라는 기사를 봤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김해인 기자] 여행 유튜버 곽튜브(곽준빈·32)가 그룹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25)을 옹호한 것과 관련해 공식 사과했지만 논란의 불씨가 꺼지지 않고 있다. 교육부는 곽튜브가 출연한 학교폭력 방지 공익 캠페인 영상을 비공개 전환했다.
17일 교육부는 공식 유튜브 채널 '교육TV'에서 이달 13일 올린 '2024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반구석 능력자를 찾아서' 공익광고 영상을 비공개 전환했다.
곽튜브는 이달 1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돌아온 준빈씨의 행복여행'이라는 제목으로 이나은과 이탈리아 로마를 여행한 영상을 업로드했다. 해당 영상에서 곽튜브는 이나은에게 "학교폭력 이야기만 나오면 막 예민했다. 바로 (너를) 차단했었는데 아니라는 기사를 봤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미안한 게 많았다. 내가 피해자로서 많은 이야기도 하고 그랬는데 정작 오해를 받는 사람한테도 내가 피해를 주는 것 같아서 좀 그렇더라"고 덧붙였다.
이에 이나은은 "이제 조금 시간이 지나서 안 속상할 거라고 생각을 했다"며 "진짜 나를 그렇게 오해하고 차단을 했다는 게, 그런 사람이 너무 많다는 게 조금 속상했고 많이 슬펐다"고 토로했다.
이나은은 과거 에이프릴 활동 당시 멤버 이현주의 괴롭힘을 주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현주의 동생은 2021년 2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폭로 글을 올렸고, 에이프릴 멤버들과 당시 소속사 DSP미디어는 이현주와 가족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지만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곽튜브는 그동안 학폭 피해를 고백해왔으며, 이를 극복하고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에 많은 이들의 지지를 받았다. 하지만 이번 영상에서 이나은을 옹호하는 발언을 하며 '대리 용서' 논란이 커졌다.
이에 곽튜브는 유튜브 커뮤니티에 "이번 영상은 제가 깊이 생각하지 못하고 놓쳤던 부분들이 있다"며 "제 개인적인 감정이 모두의 입장이 되지 않도록 깊이 생각하겠다"며 사과했다.
h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판사님 사위는 10대 로펌 변호사…'흙수저 재판부'는 피곤하다
- 직원 간식비도 예비부부 몫…웨딩업체 갑질에 '결혼 힘드네'
- [박순혁의 진실] '금투세' 반대는 주가조작 세력?...김성환·진성준과 이언주의 '차이'
- 추석에도 쉴 틈 없네…연휴에도 열일하는 스타는[TF추석기획]
- 추석은 '베테랑2'만?…독립영화·재개봉작도 주목[TF추석기획]
- [의원님의 추석 휴가비<상>] '떡값' 424만 원…"밥그릇 싸움에도? 자괴감"
- [의원님의 추석 휴가비<하>] "기부해 국민 고통 동참해야"…자성 움직임 기대
- 전기차 '레트로' 열풍…브랜드 정체성 이어간다
- [2024 TMA] “케플리안, 케플러가 응원해♥” (영상)
- "추석 선물 어디서 샀어?" 네이버페이, 명절 침투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