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밤에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9
제주도 밤에 할 게 없다고?
제주도 밤에 가볼만한 곳부터 야간 액티비티까지!
제주도는 국내임에도 해외 여행 분위기를 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제주도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바쁘게 움직여도 모자랄 정도로 볼거리와 놀거리, 먹거리가 넘쳐나는 그야말로 관광에 특화된 국내 여행지인데요.
제주도는 밤이 되면 할 게 없다는 여행객들의 후기가 많습니다. 특히 길게 느껴지는 제주의 밤에 갈만한 곳이 있다면 더욱 풍성한 제주 여행이 될 수 있겠죠.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밤에도 가기 좋은 제주 야간 관광명소 9곳을 총정리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찍 저무는 제주도의 밤에 숙소 근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게 아깝게 느껴지는 여행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제주 밤에 갈만한 곳 추천 BEST 9
- 목차 -
1. 제주 수목원길 야시장
2. 제주 1100고지
3. 동문시장 야시장
4.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5. 제주 천지연폭포
6. 서귀포 루나폴
7. 제주목 관아
8. 제주 허브동산
9. 애월 고스트타운
1. 제주 수목원길 야시장
제주 수목원길 야시장
✔ 제주시 은수길 69
✔ 매일 18:00 - 23:00
(6~9월 23시까지, 10~5월 22시까지)
저녁 6시부터 다양한 푸드트럭과 게임 이벤트 부스 등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들어서는 제주도의 대표적인 야간 관광지, 수목원길 야시장입니다. 푸드트럭에서 판매하는 메뉴가 대부분 겹치지 않는 것도 방문객들의 만족을 이끌어냈습니다. 곳곳의 포토존도 작은 축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제주 밤에 가볼만한 수목원길 야시장은 대규모 소나무길에서 운영됩니다. 곳곳에 테이블과 의자가 설치되어 있어 푸드트럭에서 음식을 주문해 곧바로 취식할 수 있는데요. 입구의 오라방 라운지에서는 제주 맥주를 생맥주로 시음할 수 있는 카페 공간이 마련되어 있기도 합니다.
수목원길 야시장 한켠에는 LED 조명으로 꾸며진 산책길이 있기도 합니다. 알록달록 다양한 색의 LED가 산책로를 꾸며둬 다채로운 색감으로 빛나는 산책로를 걸어볼 수 있습니다. 먹거리와 즐길거리 뿐만 아니라 플리마켓도 운영되고 있어 간단한 소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주 밤에 갈만한 곳
2. 제주 1100고지
제주 1100고지
✔ 제주 서귀포시 1100로 1555
더운 여름에도 추위가 느껴질 정도로 고지가 높은 제주 천백고지 또한 제주도 여행 중 밤에 가볼만한 곳입니다. 제주 1100고지는 밤이 되면 별이 가득 찬 밤하늘을 볼 수 있어 제주 야간 명소로 이미 유명한데요.
올라가는 길이 커브가 심하고 어두워 운전에 주의하며 올라가야합니다. 안개가 자주 끼기도 해 별을 보러 올라갔다가 허탕을 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한라산 국립공원 CCTV로 실시간 기상 상황을 확인한 뒤 방문하면 실패할 확률이 줄어들겠죠.
천백고지에서 서귀포 방향으로 내려가는 길에는 거린사슴전망대(제주 서귀포시 1100로 791)가 있습니다. 천백고지 못지않게 수많은 별들을 서귀포 시내의 야경과 함께 감상할 수 있어 제주 밤 드라이브 시 함께 방문해보길 추천합니다.
제주 밤에 갈만한 곳
3. 동문시장 야시장
동문시장 야시장
✔ 제주시 관덕로 14길 20
✔ 운영시간 : 하절기 19:00 - 24:00 / 동절기 18:00 - 24:00
제주공항 근처의 동문시장의 8번 게이트에는 저녁 6시 즈음이 되면 야시장이 들어서기 시작합니다.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 운영시간은 점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저녁 6시부터 11시 30분 사이입니다. 인기가 많은 점포의 경우 오픈 후 얼마되지 않아 메뉴 품절로 조기에 마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에서는 팟타이, 대게그라탕, 흑돼지 오겹말이 등 다양한 퓨전 음식을 즐길 수 있는데요. 푸드트럭 곳곳에서 불쇼가 진행되기도 해 입 뿐만 아니라 눈까지 즐거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오메기떡, 마그네틱, 쿠키, 초콜릿 등 기념품을 함께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동문시장 야시장과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동문재래시장 공영주차장입니다. 요금은 30분까지는 무료이이며 첫 한시간은 1,500원, 15분 초과시 500원이 부과됩니다.
제주 밤에 갈만한 곳
4.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 운영시간 : 매일 08:30 - 21:00
1800년대 증기기관차를 보고 수제품으로 제작된 '링컨 기차'로 30만 평에 이르는 곶자왈을 기차로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테마파크입니다. 기차가 정차하는 역마다 다른 분위기로 꾸며져있어 지루하지 않은데요.
야간개장은 오후 21시까지 운영되고 있어 제주 밤에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동절기인 12월부터 2월까지는 오후 4시 30분이 막차이며, 3월부터 11월까지는 오후 7시 30분 막차가 운영되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야간개장 시간에 방문할 경우 그린티&로즈가든 역에서 반드시 정차할 것을 추천하는데요. 야광으로 빛나는 꽃밭이 영화 아바타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합니다. 삼다정원에는 노란빛의 조명이 숲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동화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합니다.
마지막 역에서는 노천 족욕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물기를 닦을 수 있는 수건을 준비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노천탕에서 출구까지는 산책로를 따라 걸어보는 것도 추천하는데요. 걸을수록 숲길 가득 야광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몽환적인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대규모의 테마파크이기 때문에 해가 지기 전부터 여유롭게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주 밤에 갈만한 곳
5. 제주 천지연폭포
제주 천지연폭포
✔ 서귀포시 천지동 667-7
✔ 매일 09:00 - 22:00 (입장마감 21:20)
✔ 입장료 : 일반 2,000원 / 청소년 1,000원
밤이 되면 폭포를 조명으로 비춰 색다른 모습의 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폭포까지 걸어가는 산책로는 평지로 유모차나 휠체어로도 충분히 방문하기 좋습니다.
산책로 곳곳에 가로등과 분위기 있는 조명을 설치해두었는데요. 조명이 강해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돌하르방 등 포토존에서 밤에 사진을 찍더라도 선명한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폭포로 향하는 산책길은 잔잔한 조명이 일정한 거리를 두고 설치되어 있어 동화 속 숲길을 걷는 듯한 느낌까지 듭니다. 근처에는 또다른 제주 야간 명소인 '새연교'가 있어 천지연 폭포를 방문한 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함께 방문해볼 것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제주 밤에 갈만한 곳
6. 서귀포 루나폴
서귀포 루나폴
✔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 1836
✔ 운영시간 : 매일 19:30 ~ 24:00 (입장마감 23:00)
✔ 입장료 : 대인 22,000원 / 청소년 20,000원 / 소인 17,000원
세계 최대규모의 나이트 디지털 테마파크 루나폴입니다. 관람소요시간 총 1시간 30분 정도로 제주 밤에 갈만한 관광 명소로 적합한데요.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펼쳐지는 미디어아트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 판매하는 '워싱볼'은 워싱볼 포인트에서 신비한 반응을 볼 수 있는데요. 한 팀 당 하나만 있어도 충분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구역은 시간차를 두고 입장할 수 있는데요. 어두운 공간이 갑작스럽게 화려한 공간으로 바뀌며 루나폴 세계관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곳곳에 사진을 찍기 좋은 포토존이 많으며 대형 달 조형물이 메인 포토존이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약 12만평의 대지에 꾸며져 있는만큼 구역별로 다채롭게 조성해둔 것이 특징인데요. 동선 상 숲길도 있지만 제주 야간 관광 명소답게 조명을 설치해놔 안전 사고를 방지하기도 했습니다. 제주 여행 중 밤에도 '인생 사진'을 찍고 싶거나 이색적인 산책로를 걷고싶다면 서귀포 루나폴을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주 밤에 갈만한 곳
7. 제주목 관아
제주목 관아
✔ 제주시 관덕로 25
✔ 야간개장 : 18:00 - 21:30 (월, 화 제외 무료입장)
* 10월 31일까지
옛 제주도는 제주도 남동쪽, 제주도 서쪽, 제주 북부와 총괄 3개 지역으로 나누어 다스렸다고 합니다. 그 중 총괄 관리직인 제주목이 거주하며 업무를 보던 관아가 '제주목 관아'였는데요. 매년 관광 성수기에는 제주목 관아에서 야간개장을 운영합니다.
제주목 관아 야간개장은 2023년 10월 31일까지 오후 6시부터 9시 30분에 한해 운영됩니다. 9월 30일과 10월 28일 토요일에는 '귤림풍악'을 주제로 저녁 7시부터 2시간동안 풍악 공연을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공연이 있는 날 5시 30분부터는 수문장 교대식, 전통무예 시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집니다.
야간개장 기간 동안 관아 전체에 은은한 조명이 켜지며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데요. 유명한 경복궁 야간관람 대신 제주도에서 제주목 관아 야간관람을 무료로 감상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낮 시간에 방문할 경우 성인 기준 1,500원의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제주 밤에 갈만한 곳
8. 제주 허브동산
제주 허브동산
✔ 서귀포시 표선면 돈오름로 170
✔ 운영시간 : 매일 09:00 - 22:00
* 족욕 11:00 - 18:00
✔ 입장료 : 성인 13,000원 / 청소년 11,000원 / 소인 10,000원
밤이 되면 다채로운 색의 조명이 켜지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제주 밤에 가볼만한 곳으로 적합한 제주 허브동산입니다. 연인돌담길, 로즈마리 광장, 전마앧, 하우스 가든 등 구역별로 다양한 형태의 공원으로 조성되어 밤에도 다채로운 풍경을 제공하는데요.
다양한 구역 중에서도 '귀신의 숲'은 밤에 방문하면 더욱 으스스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산책로에 설치된 조형물과 소품들이 꽤 생생한 편으로 걷는 것만으로도 공포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제주도에서 밤에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조명과 허브동산의 구조를 활용해 다양한 컨셉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어린 아이들과 어르신들까지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인만큼 색다른 제주 야간 관광 명소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제주 밤에 갈만한 곳
9. 애월 고스트타운
애월 고스트타운
✔ 제주시 애월읍 부룡수길 35-14
✔ 운영시간 : 매일 10:00 - 22:00
✔ 입장료 : 성인 8,000원 / 청소년 7,000원 / 소인 6,000원
오전부터 운영되지만 밤에 가면 더 오싹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애월 고스트타운입니다. 유령과 공포를 소재로한 이색적인 체험형 테마파크로 유령의 집, 유령미로정원, VR 등 다양한 공포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기도 합니다.
실내와 실외 공간으로 나누어져있으며 미로를 테마로 한 고스트 메이즈, 리얼한 인테리어 속에서 극한의 공포를 느낄 수 있는 고스트 하우스, 고스트 영상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가격 안내판에 공포 난이도가 적혀져 있어 대략적인 공포 레벨을 파악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스트 하우스는 중도 포기자도 적지 않게 나올 정도로 체험비에 비해 공포스러운 분위기로 조성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생생하게 공포 현장으로 들어갈 수 있는 VR 체험도 인기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니 제주도에서 밤에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오늘은 제주 밤에 가볼만한 제주도의 야간 관광 명소 9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밤에는 여행하기 적합하지 않다는 제주도 소문과 달리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지 않나요?
어두운 밤 방문하면 몇 배로 좋은 제주 밤에 가볼만한 곳들을 참고하신다면 제주도 여행 코스가 더 알차고 풍성해질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여행톡톡은 시간 제약 없는 여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