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도 추천하는 최고의 치매 예방 음식
현재 통계에 따르면 한국 65세 이상의 인구에서 5%~10% 정도의 인구가 치매를 앓고 있고 85세 이상에서는 거의 50%에 가까운 사람들이 치매를 앓고 있다고 합니다.
점점 낮아지는 치매 연령대
요즘 나오는 치매 관련 자료들을 살펴보면 2050년이 되었을 때, 65세 이상의 인구 중 약 20%가 치매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85세 이상인 인구도 똑같은 비율로 증가할 것이고 이대로라면 거의 모든 85세 이상의 사람들이 치매에 걸릴 수 있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2009년에 존스 홉킨스 의과대학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면 만성 질환의 증가율을 연구했는데, 2025년에는 최소한 48%가 한개 이상의 만성 질환을 가질 것이라 예측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달랐습니다.
예상보다 훨씬 더 많은 인구들이 만성 질환을 가졌는데, 이 수치는 80%에 이른다고 합니다. 치매도 이와 같은 양상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치매 예방은 필수이고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식습관이 치매 발병에 끼치는 영향은 90% 이상이라고 합니다.
치매 예방에 도움되는 최고의 음식
치매 예방에 가장 좋은 식품은 '씨앗'
씨앗에는 대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데, 혈액의 해독제이자 알부민 이라는 혈장 단백질이 존재합니다.
이 혈장 단백질에는 효소화된 칼슘들이 많이 붙어 있어요. 그래서 우리의 혈액이 오염이 돼서 산성화가 될 때 알부민에 붙어 있는 칼슘이 떨어져서 산성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다시 약 알칼리화 시킵니다.
혈액을 살펴보면, 효소화된 칼슘들이 많이 떠다니는데, 어떠한 독소든지 이제 들어왔을 때 딱 잡아서 우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일 또한 칼슘이 합니다.
이 칼슘은 우리의 혈액 산독화를 방지합니다. 그래서 이 씨앗의 풍부한 칼슘은 우리 혈액에 들어와서 다시 약 알칼리화 시키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항암 역할을 하는 씨앗
씨앗에는 강력한 항염제들이 들어 있는데요.
염증이 기반인 치매를 예방하는 데 꼭 필요하고 아주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치매 예방에 가장 좋은 식품으로 씨앗을 추천하는데, 그중에서 생참깨가 아주 효과적입니다. 한 연구 자료에 따르면 이생참깨에 있는 시사미놀글루코사이드 라는것이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해서 치매를 효과적으로 예방합니다.
그 외에 생참깨에는 칼슘이 엄청 풍부해요. 우리 혈액의 산독화를 방지하는 역할도 잘해냅니다. 한 연구 문헌에 따르면 생귀리에는 아베난쓰라마이드라는 아주 특별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치매를 예방하는 데 아주 탁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