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별로지만 조금 발전한” 도요타 라브4 새 디자인

토요타 라브4가 2026년형 모델로 완전변경을 앞두고 있다. 현재로선 라브4 신형이 하이브리드 라인업 중심으로 구성될 것이란 관측이 유력하다.

라브4는 토요타의 대표 베스트셀러 모델로, 작년 한 해 미국에서만 43만5000대 이상이 팔렸다. 이에 따라 라브4 신형이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나올 것이란 기대가 높다.

하지만 토요타는 라브4와 함께 인기 세단 캠리에 대해서도 전략적 선택을 했다. 2025년 캠리는 완전변경 대신 중간변경으로 넘어가기로 했다. 캠리 역시 미국에서 29만대 이상 판매된 인기 모델이지만, 비용 절감을 위해 완전변경을 미룬 것으로 보인다.

라브4도 비슷한 운명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토요타는 가장 인기 있는 라브4에 대한 도박성 디자인 변경을 자제할 공산이 크다. 대신 제원상 큰 변화 없이, 최신 기술과 디자인 정도만 반영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또 하이브리드 라인업이 강화될 전망이다. 특히 토요타가 하이브리드 전용 플랫폼을 개발 중인 만큼, 라브4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이 나올 수 있다. 현재로선 라브4 신형이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란 관측이 우세하다.

물론 라브4 신형 디자인 방향을 섣불리 예단할 수 없다. 연말까지 다양한 렌더링과 예측이 이어질 것이며, 스파이 샷 등을 통해 실체가 서서히 드러날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