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 전에 타이레놀을 사러 약국을 들렀는데 10정에 6,000원 정도 하더라고요.
약국에서 약을 산지 너무 오랜만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비싸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같이 간 친구에게 말해봤는데 친구가 던진 한마디가 좀 충격적이었어요.
"요즘 '창고형 약국'도 생겼다는데 알아? 거긴 약이 거의 반값이래"

창고형 약국?

미국에서는 이미 시행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던
'도매형 약국'이 한국에서도 시행되면서 창고형 약국으로 명칭이 생겼다고 합니다.
사실 우리가 코스트코나 이마트 트레이더스 같은 창고형 매장은 잘 알잖아요? 그런 것처럼 도매로 제품을 대량으로 가져와 창고처럼 생긴 약국이에요.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일반 의약품이나 건강 기능식품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고 약국이긴 하지만 마트 느낌에 가깝다고 해요!
지금은 경기도 성남 고등동에 최초로 '메가 팩토리 약국'으로 입점했다고 합니다.

왜 이렇게 쌀까요?

코스트코나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제품이 싼 이유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도매형 유통 구조
✔️ 진열 및 판매 절차 간소화
✔️ 약국이 아닌 드럭스토어 같은 느낌!

그래서 진짜 '반값'이야?

일반 약국에서 판매되는 약품들의 평균가에 정확히 반값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도매형 약국의 특성상 확실히 저렴한 편이에요.
우리가 코스트코로 쇼핑을 자주 가는 이유가 이거잖아요? 물론 대량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1인 가구 단위에는 좀 많지만 확실히 저렴하죠!
창고형 약국 역시 일반 타이레놀이 원래 6,000원이라면 약 3,000~4,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물론 날마다 유통 과정이나 상황에 따라 가격은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주의해야 할 점은?

물론 이곳에서 모든 약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의사에게 처방전을 받아야 구매 가능한 전문 의약품은 그곳에서는 구할 수 없죠. 또한,
대형 매장이라 손님들도 정말 많기 때문에 동네 약국에서처럼 약사에게 정밀한 상담을 받지 못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약품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스스로 해당 성분이나 건강 기능 식품의 조사를 하고 그곳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약
✅ 유통 구조 변화로 인한 대규모 '창고형 약국'
✅ 아직은 경기도 성남시에 '메가 팩토리'가 유일
✅ 일반 의약품 및 건강 기능 식품만 구매 가능
감사합니다.
Copyright © 해당 창작물의 저작권은 '팬도리'에게 있으니 무단 사용 시 법적 조치 있음을 고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