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값이 반값이라고요?” 요즘 핫한 창고형 약국, 어디냐는 질문 폭주

얼마 전에 타이레놀을 사러 약국을 들렀는데 10정에 6,000원 정도 하더라고요.

약국에서 약을 산지 너무 오랜만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비싸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같이 간 친구에게 말해봤는데 친구가 던진 한마디가 좀 충격적이었어요.

"요즘 '창고형 약국'도 생겼다는데 알아? 거긴 약이 거의 반값이래"

창고형 약국?

미국에서는 이미 시행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던

'도매형 약국'이 한국에서도 시행되면서 창고형 약국으로 명칭이 생겼다고 합니다.

사실 우리가 코스트코나 이마트 트레이더스 같은 창고형 매장은 잘 알잖아요? 그런 것처럼 도매로 제품을 대량으로 가져와 창고처럼 생긴 약국이에요.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일반 의약품이나 건강 기능식품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고 약국이긴 하지만 마트 느낌에 가깝다고 해요!

지금은 경기도 성남 고등동에 최초로 '메가 팩토리 약국'으로 입점했다고 합니다.

왜 이렇게 쌀까요?

코스트코나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제품이 싼 이유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도매형 유통 구조

✔️ 진열 및 판매 절차 간소화

✔️ 약국이 아닌 드럭스토어 같은 느낌!

그래서 진짜 '반값'이야?

일반 약국에서 판매되는 약품들의 평균가에 정확히 반값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도매형 약국의 특성상 확실히 저렴한 편이에요.

우리가 코스트코로 쇼핑을 자주 가는 이유가 이거잖아요? 물론 대량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1인 가구 단위에는 좀 많지만 확실히 저렴하죠!

창고형 약국 역시 일반 타이레놀이 원래 6,000원이라면 약 3,000~4,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물론 날마다 유통 과정이나 상황에 따라 가격은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주의해야 할 점은?

물론 이곳에서 모든 약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의사에게 처방전을 받아야 구매 가능한 전문 의약품은 그곳에서는 구할 수 없죠. 또한,

대형 매장이라 손님들도 정말 많기 때문에 동네 약국에서처럼 약사에게 정밀한 상담을 받지 못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약품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스스로 해당 성분이나 건강 기능 식품의 조사를 하고 그곳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약

✅ 유통 구조 변화로 인한 대규모 '창고형 약국'

✅ 아직은 경기도 성남시에 '메가 팩토리'가 유일

✅ 일반 의약품 및 건강 기능 식품만 구매 가능

감사합니다.

Copyright © 해당 창작물의 저작권은 '팬도리'에게 있으니 무단 사용 시 법적 조치 있음을 고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