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놀이터나 마당에서 놀던 우리 아이가 갑자기 펑펑 울면서 들어온 적 없나요?
정말 말썽 피우는 강아지처럼 그렇게 해맑게 놀다가 들어오면 무조건 한 군데는 상처가 나있기 십상이에요...
그러다 울면서 들어오면 꼭 어딘가 까져서 피가 나거나 가시가 박혀 있더라고요.
그렇다고 막상 빼주려고 하면 무섭고 아프다고 사자후... 미치겠어요 ㅠㅠ
안 아프게 손에 가시 빼는 법 어디 없을까요?

1. 테이프 하나면 끝!
가장 간단하게 손에 가시 빼는 법으로 우는 아이에게도 경계심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먼저 이물질이 박힌 환부에 접착력이 강한 테이프를 붙여요. 그리고 해당 테이프를 천천히 뜯어내면 접착면에 가시 끝부분이 붙어서 함께 빠져나옵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에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코팩과 유사한 원리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2. 식초로 녹여버리기!
일반 그릇에 집 부엌에 하나씩은 있는 식초나 과산화수소수를 담고 이물질이 박힌 손가락을 약 30분 정도만 불려줍니다.
이렇게 되면 이물질이 부풀어 올라 아프지 않게 손에 가시를 뺄 수 있습니다.

3. 베이킹 소다
요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베이킹 소다를 통해 손에 가시 빼는 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물에 1/4 정도 섞어 반죽을 만들고 다친 부위에 발라 30분 정도 기다리면 이물질이 표면으로 올라옵니다. 그때, 핀셋으로 제거하면 됩니다!

4. 핀셋 사용
가장 고전적이고 아이들이 아프다고 난리를 칠 것이라고 예상되는 방법입니다.
피부 밖으로 약간 노출된 가시 끝부분을 핀셋으로 잡아 빼내는 것이죠. 핀셋이 없다면 손톱깎이나 발톱깎이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5. 병원
사실 너무 깊게 박힌 경우라면 어설프게 손을 대다가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집에서 해결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거나 감염까지 의심된다면 빠르게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6. 가시 하나 빼기가 전쟁입니다
아이들의 손에 이물질이 박혔다면 조그마한 조각 하나 제거하기가 정말 하늘의 별 따기보다 어렵습니다.
울고불고 난리인 아이들을 달래가며 천천히 해야 하기 때문이죠...
이렇게 집에 아이가 있고 밖에 나가서 자주 다쳐서 오는 아이라면 오늘 소개해 드린 안 아프게 손에 가시 빼는 법을 익혀두시면 아마 유용하게 쓰일 겁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해당 창작물의 저작권은 '팬도리'에게 있으니 무단 사용 시 법적 조치 있음을 고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