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밤에 숙소에만 있지 마세요!!"... 제주도 밤에 가볼만한 야간카페 추천 TOP5

제주 야간카페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천혜의 자연이 펼쳐지는 제주도는 국내 여행지임에도 해외여행을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힐링을 위해 찾는 곳입니다. 오랫동안 제주도는 저녁시간 이후 "할 게 없다"는 이미지가 형성되어 왔는데요. 대부분의 관광지는 오후 7~8시 사이 운영을 종료해 밤에는 숙소에서 시간을 보내는 여행객이 대다수였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은 제주도에서 밤까지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제주도 야간카페 5곳을 총정리해 소개합니다. 특색있는 카페부터 초대형카페, 밤에도 제주도 바다의 파도소리를 들으며 힐링을 이어갈 수 있는 제주 야간카페 5곳을 참고해 보다 풍성한 제주도 여행 계획을 완성해보세요.

1. 더클리프
제주 야간카페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더클리프

■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154-17

■ 일-목 10:00 - 24:00 / 금·토 10:00 - 02:00

중문색달해변이 한 눈에 보이는 중문 더클리프입니다. 이국적인 테라스 좌석과 카바나 좌석 등 해외 휴양지 못지않은 공간에 많은 관광객들이 여기저기서 카메라를 들고 인생사진을 남기는 모습을 볼 수 있죠. 특히 노을질 때 즈음, 야외 좌석에 앉아 색발해변의 주상절리 뒤로 넘어가는 해를 감상할 수 있어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기 좋습니다.

오후 7시 이후에는 카페와 일반 레스토랑을 마감한 뒤 펍으로 운영되는데요. 이국적인 카페에 조명이 켜져 분위기가 더 깊어집니다. 성수기나 주말에는 종종 DJ들이 음악을 틀며 감각적인 공간으로 탈바꿈됩니다. 주류를 중심으로 판매되는 시간에는 노키즈존으로 운영되며, 오후 8시부터는 피자와 사이드메뉴만 주문할 수 있습니다.

2. 에이바우트 스타디움
제주 야간카페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에이바우트 스타디움

■ 제주 제주시 거로남4길 57-15

■ 매일 07:30 - 02:00

제주도에서 찾기 힘든 야간 카페이자 초대형카페, 에이바우트 스타디움입니다. 밤이 되면 야외 테이블에 조명이 켜지는데요. 제주도의 감성이 가득 담긴 돌담과 야자수, 파라솔 등으로 야외좌석이 조성되어 있어 어두운 밤에도 제주도 여행의 기분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대형카페인만큼 실내 좌석도 다양합니다. 프라이빗한 룸 공간부터 계단식 좌석, 푹신한 소파 좌석, 2층에서 카페 전경이 한 눈에 담기는 좌석 등 여러 좌석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하기 좋습니다. 베이커리 종류도 다양한데요. 실제 프랑스식 베이커리 메뉴가 많아 야간에 심심한 입을 달래기에도 좋죠.

3. 바움하우스
제주 야간카페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바움하우스

■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448

■ 매일 09:30 - 23:00

제주공항과 가까운 용두암 해변가에 위치한 바움하우스입니다. 통창 너머로 비행기의 이착륙 모습을 볼 수 있어 더욱 여행지 특유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에는 카페 바로 앞 해안도로를 따라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바움하우스는 다양한 식감과 맛의 바움쿠헨이 맛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라봉 바움쿠헨 등이 있어 기념품으로 구입하기에도 좋습니다. 바움쿠헨 이외에도 시그니처 커피, 디저트 메뉴가 전체적으로 인기있는 편입니다. 공항에 늦게 도착했거나, 밤 늦게 출발하는 분들은 바움하우스에서 제주의 밤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4. 수애기베이커리카페
제주 야간카페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수애기베이커리카페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동일하모로98번길 48-59

■ 매일 10:00 - 23:00

낮 시간대 돌고래를 관측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한 수애기베이커리카페입니다. 수애기베이커리는 단순 오션뷰 카페와는 달리, 돌고래 동상을 중심으로 독특한 원형 연못이 조성되어 있어 신비로운 제주도의 분위기를 가득 품고 있는데요. 2층의 루프탑 좌석에서는 깜깜한 밤에도 시원하게 들리는 제주도 바다의 파도소리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수애기베이커리카페는 뷰와 돌고래 관측 뿐 아니라 베이커리 메뉴로도 유명합니다. 소금빵을 비롯한 여러 베이커리 메뉴가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오후 6시 이후 방문객들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맛있는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으니 제주 야간카페로 수애기베이커리카페에서 맛있는 빵을 양껏 맛보시길 바랍니다.

5. 단정한까페
제주 야간카페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단정한까페

■ 제주 제주시 서광로28길 54

■ 화-일 14:00 - 24:00 (월요일 정기휴무)

제주 시내에 위치한 단정한까페는 매일 밤 12시까지 운영하는 제주 야간카페입니다. 구옥을 개조한 이색 카페로, 입구부터 독특한 컨셉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책장의 문 여는 버튼을 찾아야 카페에 입장할 수 있는 것인데요. 고풍스러운 감성의 카페가 잠시 시간여행을 떠난 듯한 착각까지 들게 합니다.

음료 또한 아메리카노 4천원, 라떼 8천원 등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임이 장점인데요. 음료를 주문할 때에는 만년필로 주문하는 것까지 컨셉이 확실한 제주 야간카페입니다. 내부가 협소해 2~4인 정도의 인원일 때 방문을 추천하는데요. 독특하면서도 늦게까지 영업하는 카페를 찾는다면 이번 제주 여행에서 단정한까페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