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떡으로 떡국만 끓이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색다른 음식이 됩니다.

떡국떡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떡국"밖에 없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떡국떡을 활용한 신기하고 기발한 간식 소개하겠습니다.

떡국떡 건조 시키기

기존에 물에 담가뒀던 떡국떡은 건져서 이틀 동안 수분을 말려 줍니다. 물기가 많다면 키친타월을 깔고 말려 주세요.

떡국떡으로 떡뻥을 만들어 볼 텐데,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수분을 날리는 것입니다. 수분이 많이 남아 있으면 떡뻥이 제대로 부풀지 않습니다. 식감도 딱딱해지고요.

떡국 떡은 겹치지 않게 평평하게 펼쳐 놓은 후 앞 뒤로 뒤집어 가며 2~3일 간 말려 주세요. 떡을 만져 봤을 때 촉촉한 느낌이 없어질 때까지 말리세요.

전자레인지로 떡뻥 만들기

건조가 완료되었으면 용기에 떡을 3~5개씩만 넣습니다. 이는 열과 수분을 적절하게 조절하기 위해서입니다.

전자레인지에 떡을 넣고 30초 돌립니다. 건조가 제대로 된 떡이라면 30초면 충분히 부풀게 됩니다.

전자레인지로 가열했더니 이런 모습이 되었습니다. 수분이 조금 남아있는 부분은 제대로 부풀지가 않았습니다.

바삭한 식감이 떡뻥과 꽤 비슷합니다. 만일 떡뻥 자체가 너무 딱딱하다면 건조가 제대로 안 된 것입니다. 이때는 다칠 위험이 있으니 무심코 드시지는 마세요.

떡뻥에 취향에 맞게 설탕 등을 뿌려서 드셔 보세요. 고소하고 건강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