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왜 솔로라고 생각하세요?”…男女 대답 갈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5일 소셜 데이팅 앱 '정오의데이트'는 총 1만 2060명의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내가 솔로인 가장 큰 이유'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남성의 경우 '이성을 만날 기회가 부족하다'는 이유가 전체 29%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뒤를 이어 '본인의 매력과 외모 부족'이라는 대답이 23%로 2위, '이상형의 기준이 높아서 마음에 드는 사람을 못 찾았다'는 이유가 14%로 3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성 “마음에 드는 사람이 없다” 답변
[이데일리 이로원 기자] 싱글인 남녀가 생각하는 본인이 솔로인 이유는 무엇일까?
뒤를 이어 ‘본인의 매력과 외모 부족’이라는 대답이 23%로 2위, ‘이상형의 기준이 높아서 마음에 드는 사람을 못 찾았다’는 이유가 14%로 3위에 올랐다. 4위로는 3위와 근소한 차이로 ‘경제적인 문제’가 순위에 올랐다.
반면 여성의 경우, ‘이상형의 기준이 높아서 마음에 드는 사람을 못 찾았다’라는 의견이 28%로 1위를 차지했다. 남성의 답변으로는 3위였던 이유가 여성의 답변으로는 1위를 차지해 남성과 여성의 생각의 차이를 보여줬다.
여성 답변자들은 ‘이성을 만날 기회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27%로 2위, ‘본인의 매력과 외모 부족’이 3위(16%)로 뒤를 이었다. 4위는 ‘시간이 부족해서’가 꼽혔다.
남성의 경우 ‘남초 회사는 웁니다’, ‘생활 패턴 자체가 단조로워지면서 새로운 사람 만날 기회가 없어요.’ 등의 의견을 보였고,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마음에 드는 사람 찾기가 힘들어요.’ 등의 의견을 보여 설문조사 결과와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한편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지난 10월 14일 발표한 ‘결혼·출산·양육 인식조사’에 따르면 남성의 72.9%, 여성의 55.7%가 결혼을 원한다고 답했다.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7일까지 전국 만 25세~49세 국민 2592명이 조사에 참여한 결과다.
지난 3월 조사와 비교해 남성은 별다른 차이를 보이지 않았지만 여성의 결혼 의향이 7.5%포인트 상승했다. 특히 30~39세 여성의 결혼 의향이 60%로 11.6%포인트 증가해 큰 변화를 보였다.
이로원 (bliss24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