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명-디엠테크, 절삭공구·특수강 판재 열처리 사업 강화
‘2024 금속산업대전’에서 관련 제품 및 기술 등 선보여
절삭공구 전문업체인 덕명(대표이사 안영문)이 자회사인 디엠테크를 통해 특수강 판재 열처리 연삭가공 사업을 강화한다.
덕명과 디엠테크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 ‘2024 금속산업대전’에 참가해 절삭공구와 특수강 판재 열처리 제품군을 선보였다.
우선 덕명은 이번 전시회에서 프릭션 원형톱날, 카바이드 팁 원형톱날, 쎄그멘탈 원형톱날 등을 선보였다.
‘프릭션 원형톱날’은 마찰 원리를 이용하여 소재 절단에 사용되는 톱날로서 외경 1,300mm까지 제작이 가능하다. 주로 크로뮴-바나듐 계열의 강종으로 생산되어 강한 충격과 고온에서도 안정적인 절단이 가능하고, 특수 상황에 따라 텅스텐-몰리브덴 계열의 강종이 사용되며 공구 수명이 크게 향상될 수 있다. 이 제품은 철강 소재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강관, 레일, 앵글, 찬넬, H 형강 등 각종 소재의 고속 절단에 사용되며, 약 120m/sec의 톱 회전속도가 요구된다.
‘카바이드 팁 원형톱날’은 텅스텐 카바이드 팁의 우수한 절삭성과 내마모성을 응용한 원형톱날로서 절삭속독 분당 90~150m로 매우 빠르며 내마모성이 우수하여 공구 수명이 연장된다.
‘쎄그멘탈 원형톱날’은 조립식 톱날이라는 의미로 몸체와 치형 부위를 조립한 톱날을 말하며 사용 중 톱날이 파손되어도 즉시 수리가 용이하도록 제작됐다. 일반 톱날과 비교하여 유지비가 적으며 주로 큰 소재의 절단에 사용된다.
그리고 디엠테크는 열처리 연삭 가공된 판재와 각재 등을 선보였다. 연삭기로 다듬질을 수행할 경우, 치수가 정밀하고 다듬질면이 매끄럽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담금질강과 같은 단단한 면도 쉽게 다듬을 수 있어 많은 이들이 해당 기술력을 원하고 있다.
디엠테크는 오랜 노하우로 연삭가공을 수행하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의 가공 기술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모양과 치수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시회에서 선보인 '표준 원형 판재'와 '표준 사각 판재'는 원형 톱날, 원형 나이프 등 특수강 공구, 정밀 게이지, 지그, 금형부품, 기계부품, 자동차부품 등 다양한 산업의 내마모성 고강도용으로 사용특성에 적합한 열처리 제품이다.
그리고 '코어용 하든플레이트'는 특열처리 연삭가공되어 있는 소재로서 플라스틱 프레스, 초정밀금형 4각 코어, 사각 밀핀으로 사용할 때 잘라서 사용할 수 있어 가공 시간 및 원가 절감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덕명과 디엠테크는 절삭공구와 특수강 판재 가공사업 부문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Copyright © 철강금속신문 .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