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여행, 영원히 신성함으로 기억될 도시의 명소 4곳

가톨릭의 문화와 역사가 시작된 곳

로마시내 / 사진=클룩

'영원한 도시'로 불리우는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 과거 세계를 주름잡았던 로마 제국 시절부터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도시입니다. 그만큼 그 시절의 영광을 상징하는 많은 유적지와 예술작품이 있죠.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라는 속담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엄청나게 오래된 느낌이 드는 말이면서, 수없이 많이 인용되는 말이기도 하죠. 고대 역사가 살아숨쉬는 로마, 그 당시 건축물들은 어떤 느낌이었는지를 관람할 수 있는 명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콜로세움 (Colosseum)

콜로세움 / 사진=Max Avans
Piazza del Colosseo, 00184 Rome Italy
▶ TEL : (+39) 0667232101
▶ 이용시간: 3.26~8.31 매일 09:00~19:15 (종료 1시간 전까지 매표) (1월 1일, 5월 1일, 12월 25일 휴무)
▶ 입장료 : 18유로
▶ 홈페이지 : https://www.coopculture.it/en/poi/colosseum/

콜로세움은 로마의 무도회와 투기장으로 사용된 고대 로마의 대표적인 유적지 중 하나입니다. 길들여진 동물과 참가자들의 전투, 그리고 유명한 전쟁 재연이 열린 곳이기도 합니다.

약 5만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거대한 크기의 유적지로, 지금도 만만치 않은 수용인원인데 그 당시에는 얼마나 크게 느껴졌을지 짐작이 되시나요?

또, 콜로세움 내부는 지하 던전부터 상층까지 둘러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투의 장면을 재현한 모델과 로마의 조각상들을 관람할 수 있으며, 콜로세움의 상층에 오르면 로마의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촬영 거리를 조정해 손가락으로 유명 건축물을 잡는 콘셉트의 사진이 유행이라죠. 콜로세움을 잡는 사진도 인생샷이 되기에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바티칸 시티 (Vatican City)

바티칸시티 / 사진=리얼트립
▶ 세계에서 가장 작은 독립국가
▶ 로마 가톨릭의 중심지
▶ 교황의 예배가 열리는 곳

바티칸 시국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독립국가로, 로마 시내 바티칸 시국의 영토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국가지만 세계에서 가장 큰 가톨릭 교회 ‘성 베드로 대성당’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실제 가톨릭교의 수장인 로마 교황도 거주하는 권위 높은 관할 구역입니다.

미켈란젤로의 명작 ‘시스티나 성소’가 그려진 바티칸 박물관을 관람하실 수도 있고, 교황의 명예 거처로 사용됐던 ‘바티칸 정원’을 돌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독립국가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종교 중 하나로 꼽히는 가톨릭의 예술과 역사를 경험해보세요.

3. 성 베드로 대성당 (Basilica di San Pietro)

성 베드로 대성당으로 가는길 / 사진=pixabay
▶ 이용시간 : 월~일 7:00~18:30
▶ 입장료 : 무료
▶ 홈페이지 : https://www.basilicasanpietro.va/it.html
▶ 교황의 예배 장소

바티칸에 있는 가톨릭 교회 총 본산으로 미켈란젤로에 의해 완성된 바로크 양식 건축의 대표 건물입니다. 대성당 내부에는 미켈란젤로의 대표적인 조각 작품 ‘피에타’를 관람할 수 있으며 다양한 예술품과 장식품이 전시되어 있어 가톨릭 신자들에게는 신성한 공간으로 여겨지는 곳입니다.

12월 25일엔 새해를 맞이하는 세계에서 가장 신성한 성탄 전야가 열리며 이 시기에 맞춰 방문한다면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것처럼 아름다운 한 해의 끝을 장식할 것입니다.

4. 판테온 (Pantheon)

판테온신전 / 사진=Michael Giugliano
Piazza della Rotonda, 00186 Rome Italy
▶ TEL : +39 347 8205204
▶ 이용시간 : 매일 09:00~19:00 1월 1일 (12월 25일 휴무)
▶ 입장료 : 5유로
▶ 홈페이지 : https://www.pantheonroma.com/home-eng

고대 그리스·로마 신화를 좋아한다면 판테온은 빼놓을 수 없는 여행 포인트일 것입니다. 판테온은 그리스어로 “모든 신들의 신전”을 의미하며 이름에 맞게 모든 신들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세운 신전입니다.

고대 로마 건축의 고유한 특징인 유리 원형 트라 보스를 관람하실 수 있으며, 내부에는 예술적인 장식물과 조각상들이 여행객들의 발목을 사로잡습니다.

신비하고 재미있는 고대 로마의 신들이 있었다고 전해지는 이 판테온 신전에서, 신화 속 신들의 강렬한 기운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