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내야 새 출발이다!" '블소 네오' 출시, 순위 급상승
인벤 순위
새 출발이다 막내야, '블레이드앤소울' 클래식 서버로 10계단 상승
◎ 파판14, '황금의 유산' 사전예약과 함께 순위도 상승 - 지난 12일, 일산 킨텍스에서 팬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종료한 파이널 판타지14가 전주 대비 3계단 상승한 30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팬 페스트 이후 공개된 신규 확장팩의 출시 소식이 이용자의 복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신규 확장팩 '황금의 유산'은 오는 12월 3일 국내 서버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이번 팬 페스티벌에서 밝힌 바와 같이 차차 글로벌 서버와 업데이트 주기 또한 맞춰 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신규 확장팩 출시 전 사전 예약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장신구 및 탈것 등 사전 예약 특전이 제공됩니다.
국내 PC방 순위
10월 3주 PC방 주간 리포트
◎ "안녕 휴일.." PC방 전체 이용 시간 하락, '블소'만 웃었다 - 전주 대비 전체 PC방 이용 시간이 줄어든 만큼 주요 게임들의 사용시간도 감소를 나타냈지만, 새로운 소식이 있는 몇몇 게임들은 전주 대비 증가한 사용 시간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아직 신규 확장팩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디아블로4'는 전주 대비 0.2% 사용시간이 상승하며 자리를 유지했고, '던전앤파이터'는 여격투가 리뉴얼 등을 토함한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PC방 이용시간이 7.7% 가량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블소 네오'서버를 오픈한 '블레이드앤소울'로, 전주 대비 102.5% 가량 사용 시간이 상승했습니다. 그래픽과 콘텐츠 측면에 일부 차별점을 두고 진행한 클래식 서버이며, 요 근래 신작 MMORPG의 출시가 뜸한 만큼 한동안 일정 수준의 관심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주의 스팀 게임 트렌드
◎ 슈퍼바이브, 10월 27일까지 국내 CBT 진행 -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의 신작 MOBA 배틀로얄 게임, '슈퍼바이브' 또한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주목받은 작품 중 하나였습니다. 최다 동접자 수는 델타 포스에 비할 바는 못 되었지만, 꾸준히 스팀 상점 내 관련 차트에 이름을 올려두고는 했으니까요. 아쉽게도, 슈퍼바이브는 국내 스팀에서는 지역 제한으로 이용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그렇다고 아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국내 퍼블리싱을 맡은 넥슨이 금일(21일)부터 27일까지 국내 CBT를 진행하기 때문이죠. 각종 주간 미션을 포함한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으며, 최대 레벨 49를 달성하면 치장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순위
◎ 날씨도 선선해졌는데, 피크민 블룸 해볼까 - 나이언틱의 AR 게임 '피크민 블룸'이 20일 기준 구글 플레이 인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주말 사이 산책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SNS의 바이럴을 타고 관심이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지난 9월 말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콘텐츠 변경점이나, 희귀 데코피크민이 대거 등장하는 업데이트 또한 인기 역주행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인벤 인기 게임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