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찾아주는 삼성전자 IoT 신용카드 출시!
삼성전자가 KB국민카드와 협업혀 IoT 신용카드를 선보였습니다.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하는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기반으로 하는데요. 어떤 특별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IoT 신용카드는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기반으로 하는데요. 스마트싱스는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태그 등 삼성 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관련 기술이 신용카드에 들어갔습니다. 신용카드를 넣어 놓은 지갑을 분실했거나 카드 보관 장소를 잊어버렸을 경우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활용해 신용카드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IoT 신용카드는 최근 7일간의 위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oT 신용카드와 스마트폰이 걸리가 멀어지면 앱 푸쉬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빅스비를 통해 음성으로 카드 위치 확인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해외 여행시 만약 지갑을 분실했거나 가방을 잃어 버렸을 경우 난감했는데 IoT 신용카드라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소매치기 소굴을 찾을수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삼성전자 IoT 신용카드는 반대로 스마트폰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찾기 및 알림 기능을 설정해 두면 IoT 신용카드의 하단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의 벨소리를 울릴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IoT 신용카드는 1회 완충 시 약 30일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선충전을 지원해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직도 실물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분들 많은데요. 카드 분실을 자주 하는 분이라면 새로운 IoT 신용카드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