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네이마르-히샬리송 포함’ 브라질, 월드컵 최종 명단 확정

허윤수 기자 2022. 11. 8. 08: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라질 대표팀이 월드컵 정상에 도전할 선수 명단을 확정했다.

브라질 축구협회는 8일(한국시간)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나설 26명의 선수를 확정해 발표했다.

브라질 축구협회는 "16명의 선수가 처음으로 월드컵 무대를 밟는다. 실바는 4번째 출전이다"라며 선수 명단의 특징을 설명했다.

2002 한일 월드컵 이후 20년 만에 우승을 노리는 브라질은 세르비아, 스위스, 카메룬과 함께 G조에서 경쟁을 시작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대표팀이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브라질 대표팀이 월드컵 정상에 도전할 선수 명단을 확정했다.

브라질 축구협회는 8일(한국시간)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나설 26명의 선수를 확정해 발표했다.

스타 군단인 브라질에서도 최고 스타인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를 비롯해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 가브리엘 제수스(아스널)가 이변 없이 공격진에 이름을 올렸다. 부상 회복 중인 히샬리송(토트넘 홋스퍼) 역시 포함됐다.

미드필더로는 카세미루, 프레드(이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파비뉴(리버풀), 루카스 파케타(웨스트햄 유나이티드)가 이름을 올렸다.

수비진은 베테랑이 눈에 띈다. 티아고 실바(첼시)와 다니엘 알베스(UNAM 푸마스)를 비롯해 마르퀴뇨스(파리), 에데르 밀리탕(레알) 등이 포함됐다.

수문장은 알리송(리버풀), 에데르송(맨체스터 시티)이 주전 장갑을 두고 경쟁할 예정이다.

지난 6월 벤투호와 대결했던 선수 중에선 마테우스 쿠냐(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필리페 쿠티뉴(아스톤 빌라), 가브리엘 마갈량이스(아스널) 등이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브라질 축구협회는 “16명의 선수가 처음으로 월드컵 무대를 밟는다. 실바는 4번째 출전이다”라며 선수 명단의 특징을 설명했다.

2002 한일 월드컵 이후 20년 만에 우승을 노리는 브라질은 세르비아, 스위스, 카메룬과 함께 G조에서 경쟁을 시작한다.

<브라질 대표팀 월드컵 최종명단>

GK – 알리송(리버풀), 에데르송(맨시티), 웨베르통(팔메이라스)

DF – 알렉스 텔레스(세비야), 다니엘 알베스(푸마스), 알렉스 산드루, 다닐루, 브레메르(이상 유벤투스), 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르퀴뇨스(파리), 티아고 실바(첼시)

MF – 브루노 기마랑이스(뉴캐슬 유나이티드), 카세미루, 프레드(이상 맨유), 파비뉴(리버풀), 루카스 파케타(웨스트햄), 에베르통 히베이루(플라멩구)

FW – 네이마르(파리), 가브리엘 제주스,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이상 아스널), 안토니(맨유), 페드루(플라멩구), 하피냐(FC 바르셀로나), 히샬리송(토트넘),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호드리구(이상 레알)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