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편의점에서 탄산음료보다 두 배로 잘 팔리는 음료

건강차 추천 10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리고 열량이 낮거나 제로 칼로리를 표방하는 음료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페트병 음료 시장에서도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달콤한 풍미의 음료보다는 담백하면서 건강을 생각할 수 있는 ‘차’가 페트병 시장의 새로운 키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금부터는 편의점, 슈퍼마켓 등의 판매점에서 만날 수 있는, 페트병에 담긴 건강차 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롯데칠성음료 - 더하다 차 3종


롯데칠성음료는 식이섬유를 함유한 차 음료 ‘더하다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우엉차’ 3종을 출시했다. ‘더하다’ 차 음료 3종은 100% 국산 옥수수현미혼합추출액, 보리혼합추출액, 볶은우엉추출액에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 지질 개선,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식이섬유’를 넣은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이다. 권장 소비자가는 2천 원이다.



하이트진로음료 - 블랙보리


하이트진로음료의 ‘블랙보리’는 출시 4년 만에 2억 병 판매를 돌파한 건강차 음료 시장의 베스트셀러다. 국내 최초로 국내산 신품종 검정보리를 주원료로 한 보리차 음료로서, 지난 2017년 12월 출시 이후 4년 만에 누적 판매 2억 천만 병(340㎖ 기준)을 넘어서는 대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편의점 등지에서 500㎖ 한 병이 1,500원 내외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판매점에 따라 가격은 상이하다.



웅진식품 차 음료


웅진식품은 하늘보리, 잘빠진 옥수수수염 등 다양한 차 제품 라인업을 정리하고, 디자인을 일괄적으로 바꿨다. 웅진식품 차 음료의 새로운 디자인은 하얀색을 기본으로 하고, 제품별로 소재의 특성을 강조하는 특정 색을 입혔다. 하늘보리는 하늘색, 잘빠진 옥수수수염은 노란색, 맑게 우려낸 누룽지는 마르살라색, 광명찾은 결명자는 분홍색을 사용했다. 또한 100% 국산 곡물 엠블럼을 강조하는 등 기존보다 단순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살렸다. 가격은 500㎖ 기준 1,500원이다.



광동 흑미차


광동제약은 구수한 진도산 흑미와 GABA(가바) 성분이 함유된 ‘광동 흑미차’를 출시했다. 광동 흑미차는 100% 진도산 흑미를 로스팅해 우려낸 곡물차로, 편안하고 차분한 목 넘김이 특징이다. 흑미는 비타민B를 비롯해 철, 아연, 셀레늄 등 무기염류가 백미 대비 5배 이상, 안토시아닌이 검은콩 대비 4배 더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이 제품에는 억제성 신경 전달 물질로 알려진 GABA(가바) 성분 100㎎이 함유돼 있다. 편의점 등지에서 병당 2천 원에 판매되는 제품이다.



남양유업 -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남양유업은 건강차 분야의 베스트셀러인 ‘17차’를 지금까지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뽕잎, 홍화씨, 녹차, 산수유, 메밀, 둥글레, 결명자, 구기자, 율무, 귤피, 영지버섯, 치커리, 대맥, 상황, 옥수수, 현미, 차가버섯까지 17종류의 원료를 활용한 건강차다. 지난 2018년 제품 리뉴얼을 통해 국산 재료 비율을 30% 늘리고 첨가물은 50% 줄였으며, 추출 온도와 시간을 최적화해 깔끔한 맛을 더한 바 있다. 편의점에서 500㎖ 한 병이 1,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코카콜라 - 태양의 식후비법 W차


코카콜라는 녹차, 우롱차, 홍차와 식이섬유가 함유된 새로운 차 음료 ‘태양의 식후비법 W차’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차 음료 시장의 성장에 따라 원료가 다양화되면서 새로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된 페트병 음료다. 직접 우려낸 녹차와 우롱차, 홍차 등 세 가지를 조화롭게 섞어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51%인 12.7g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점이 특징이다. 500㎖ 1종으로 출시됐으며, 권장 소비자가는 1,700원이다.



빙그레 - 맑은하늘 도라지차


빙그레는 국내산 도라지를 엄선해 원료 수매부터 제조 과정까지 철저히 관리하며 ‘맑은하늘 도라지차’를 생산하고 있다. 건조 공정에서는 해남의 청정한 지역에서 따로 볶는 것으로 전해진다. 도라지의 쓴맛 때문에 마시기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에 따라 국내산 보리를 블렌딩해 고소하고 깊은 맛을 살렸다. 가격은 500㎖ 페트병 제품, 편의점 기준으로 1,600원 내외로 판매되고 있다.



동원 보성녹차


동원F&B는 자사의 대표 건강차 페트병 제품인 ‘동원 보성녹차’를 무균 충전 기술로 풍미를 살리고, 용기의 친환경성까지 강화해 공급하고 있다. 동원 보성녹차는 1997년에 출시된 녹차 음료 브랜드 장수 제품으로, 천혜의 녹차 특산 단지 ‘전남 보성’의 60여 개 녹차밭 중에서도 한국,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각국 글로벌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녹차밭의 녹찻잎만을 엄선해 만든다. 350㎖ 페트병 하나가 1,2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HK이노엔 - 새싹보리차


HK이노엔은 새싹보리를 음료 형태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새싹보리차’를 선보였다. 국산 새싹보리를 사용한 음료로, 사포나린 함량이 가장 높은 파종 후 12일가량 된 15㎝의 어린잎으로 만들었다. 농촌진흥청 자료에 따르면 15㎝ 보리의 어린잎에는 칼슘이 우유의 4.5배, 철분이 시금치의 16배, 칼륨이 사과의 20배, 필수 아미노산이 밀싹의 16배,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20배 정도 들어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무설탕, 무카페인, 제로 칼로리 음료로, 맛은 깔끔하고 부드럽다. 500㎖ 20페트 구성의 1박스가 17,000원 내외로 판매되고 있다.



팔도 - 쿠퍼스 헛개차


헛개나무 열매 추출액 33,500㎎, 맥문동과 인삼, 오미자가 함께 녹아있는 HY생진농축액 등을 함유한 ‘쿠퍼스 헛개차’도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한국야쿠르트와의 제휴를 통해 팔도가 판매하는 페트병 제품이다. 헛개차는 간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건강차로, 회식과 이로 인한 과음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많은 추천을 받는다. 본 제품의 500㎖ 페트병의 편의점 판매가는 1,200원 내외로 형성돼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